비밀요원 레너드 과학X파일 4 : 쌍둥이 섬의 거인 비밀요원 레너드 과학X파일 4
김정욱 글, 유희석 그림, 서원호 정보글, 김희목.권경아 감수 / 아울북 / 2024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20만부엔 역시 이유가 있다. 재밌다. 이게 가장 크다고 생각한다. 귀여운 캐릭터, 탄탄한 스토리 라인. 지루할 틈없이 넘어간다. 그러면서 자연스럽게 과학을 툭, 얹어놓으니 학습이라는 거부감은 전혀 느낄수가 없다. 다만, 이번편에 가장 많이 등장했던 초등4학년 과정이 아이가 배운내용이었던 터라, 다 아는 내용이라는 이유로 조금 지식습득면에서는 아쉬움이 남는다. (이건 더 빨리 만났으면 뽕을 뽑는데! 하는 엄마의 이기적인 아쉬움이다 ㅋㅋ) 

솔직히 그렇다고 유용하지 않다고 말할수는 전혀없다. 엄마인 나는 되려, 너무 가물가물해서인지 새롭게 알게된 내용들이 꽤 되었기 때문. 어쩐지 부끄럽다. 

어쨌거나 배운내용들이어서 인지 아이는 과학보다는 스토리에 집중했고, 그 스토리를 통해 인문학적 관점으로 접근하기 시작했다. 어쩌면 책이란 이런 다각도로 보는 것도 필요하지 않을까? 이렇게 봐도 저렇게 봐도 재밌으니 어쩌면 진짜 좋은 책인지도 모른다. 미스터리를 통해 과학을 배우고, 교과연계에 놀이로까지 확장할 수 있었던 과학만화 , 초등 친구들에겐 정말 추천해주고 싶은 시리즈다. 




<도서만 제공받았습니다. >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