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초한지 1 : 두 영웅의 탄생 ㅣ 초한지 1
견위 지음, 김현 엮음, 김옥재 그림 / 봄마중 / 2025년 11월
평점 :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직접 읽고 리뷰 씁니다.
[초한지] 1권은 시황제 이야기를 시작으로 아이의 호기심을 단번에 끌어당겼다. 김옥재 작가님의 표지와 친근한 삽화 덕분에 다양한 인물을 눈으로 확인하며 이야기의 흐름을 파악하는 재미도 컸다.
시황제의 죽음과 그로 인한 혼란 속에서 두 영웅이 탄생하는 서사가 펼쳐지며, 마지막에는 "내가 따르고 싶은 리더는 누구일까?"를 생각하게 만든다.
유방과 항우의 뚜렷한 성격 대비를 통해 두 인물과 함께 지략가들이 영웅을 어떻게 돕는지, 그리고 시황제가 죽고 이세 황제의 눈과 귀를 가리는 조고라는 인물의 역할도 쉽게 이해할 수 있어 아이와 함께 인물들을 떠올리며 이야기 나누기에 좋았다.
특히 '초한지 속으로 한걸음 더' 코너에서는 사마천의 [사기]와 초한지의 배경을 알기 쉽게 설명해 주었고, 낯선 어휘들도 친절히 풀어 주어 역사 이야기의 몰입을 도왔다. '초한지 한자 성어' 코너에서는 이야기 속 교훈과 지혜를 자연스럽게 배울 수 있었다.
총 7장으로 구성된 1권은 각 장마다 4-5개의 소제목과 대화체 문장으로 이루어져 있어, 아이들도 역사와 영웅 이야기를 부담 없이 재밌게 읽었다.
봄마중 [초한지 1 : 두 영웅의 탄생]을 접하며 평소 어렵게 느껴졌던 고정을 쉽게 만날 수 있었고, 아이도 '사람'이 살아 숨 쉬는 이야기라며 흥미를 보였다.
흥미로운 인물과 사건 덕분에 이미 3권까지 나온 시리즈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으며, 고전 이야기에 자연스럽게 관심을 가질 수 있는 책으로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