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 - 소란한 세상에서 평온함을 찾는 가장 고귀한 방법
나태주 지음, 보담 삽화 / 북로그컴퍼니 / 2025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협찬 도서 : 북로그컴퍼니


100꼭지의 시와 글이 담겼다.

매일 아침 5분, 나를 다독여 주는 시간이 된다. 

쉼표 같은 시간으로 평온한 마음을 선사하는 나태주 시인의 <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


나태주 시인이 전하는 시는 조용한 위로와 마음을 깊숙이 울린다.  



위로를 건네는 시를 직접 쓰며 천천히 마음에 새길 수 있도록 구성된 필사 책이다. 



시끄럽고 바쁜 세상에서, 잠깐 멈춰 서서 마음을 들여다보고 정리하는 5분의 힐링 습관을 선사한다. 


시를 세 번 접하는 과정 속에서 언어는 감정이 되고, 그 감정은 서서히 내면의 지혜로 변화하는 조용한 성장이 일어난다. 



이 책에 담긴 시들은 길지 않고, 어렵지 않으며, 복잡하지 않아 시를 처음 접하는 사람도 부담 없이 시작할 수 있다. 


처음 <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을 펼쳤을 땐, 그저 시를 따라 써보는 조용한 습관 정도로 생각했다. 막상 한 줄, 두 줄 따라 써보니 이상하게 마음이 고요해졌다. 



시를 읽고, 손으로 글을 따라 써 내려가다 보면 어느새 내 안의 소란이 조금씩 잠잠해졌다. 머릿속을 가득 채우던 생각들이 정리되고, 덩달아 복잡했던 감정들도 차분해졌다. 



매일 5분, 아침에 눈 뜨자마자 필사를 하면 하루의 시작이 다르다는 것을 경험했다. 마치 내가 나를 잘 다독여주는 기분이었다. 



<필사, 어른이 되는 시간>은 단순히 시를 따라 쓰는 것을 넘어, 나를 차분히 돌아보게 하는 조용한 쉼표 같은 시간이었다. 그 시간을 통해 조금씩 성숙해지고 있다고 느꼈다. 



요즘처럼 바쁘고 복잡한 세상 속에서 마음의 평온함을 찾고 싶다면, 이 책과 함께 하루 5분, 아주 작은 루틴이 어느새 내 삶을 다정하게 바꿔준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