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무적 이순신 6 - 위기 속 기회를 잡아라! ㅣ 역사를 생생하게 우리 영웅 시리즈
박지연.박한 지음, 정수영 그림, 이익주 감수 / 아울북 / 2025년 6월
평점 :
** 협찬 도서 : 21세기북스에서 지원받아 직접 읽고 작성합니다.(아울북)
🎀《무적 이순신》 은 처음부터 끝까지 아이가 먼저 읽고 함께 또 읽은 책이다. 이순신 장군이 '영웅'이라는 단어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책을 통해 '아이'이순신, 그리고 '사람' 이순신을 처음 만났다.
책을 읽다가 아이가 한 말은 아직도 마음에 남아 있다.
"이순신 장군도 어릴 때 칼싸움하고 전쟁놀이하면서 컸던 아이야. 우리랑 다르지 않았어. 나처럼 책도 많이 읽었대. 그래서 계속 궁금해."
6권까지 이어지는 주인공의 여정 속에는 패배와 좌절, 다리 부상, 무과 시험, 의문 속 만남 같은 여러 위기가 등장하지만, 그때마다 포기하지 않고 도전한다. 그 과정에서 자신을 되돌아보고, 더 나은 사람이 되기 위한 각오를 다지는 모습은 오늘날 우리 아이들에게 꼭 필요한 성장 이야기라고 느껴졌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이 책을 읽고 나서 아이가 역사에 더 많은 관심을 갖게 되었다는 점이다. 다음 권을 계속 기다리는 아이는 신나 보였다.
류성룡 얘기도 더 궁금해하는 모습을 보며 단순 역사 만화를 넘어, 부모와 아이가 역사 대화를 나누며 서로 배우는 계기가 된다. 몰입해 읽다 보면 인물과 사건에 대한 궁금증이 확장되어 진짜 학습 경험으로 이어진다.
기존의 위인전은 업적 중심으로 '완성된 위인'만을 보여줬다면, <무적 이순신>은 인간적인 면모를 가까이서 지켜보게 되어 친근한 느낌이다.
<무적 이순신>은 아이들에게 역사란 어렵고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와 닮은 사람들의 이야기라는 걸 알려주는 특별한 책이다.
초등 역사 입문서로, 혹은 의미 있는 학습 만화를 찾는 분들께 추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