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장. YouTube x Zoom 성공 사례
컨설팅 성공사례에 대한 내용이다.
주로 YouTube와 Zoom을 사용하여 사업이 잘 됐다는
사람들의 인터뷰 내용이다.
일단 YouTube를 사용하여 고객을 모집하고(홍보 마케팅),
Zoom을 사용하여 실적을 올리는(판매) 구조다.
단순히 유튜브에 동영상을 올리는 수준을 넘어서
상대적으로 고객들에게 잘 노출될 수 있도록 하는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다.
또한 유튜브를 통해 고객의 관심을 끌었다면,
그 고객을 대상으로 실질적으로
매출로 연결시키기 위해서도
나름의 전략이 필요하다.
2장. YouTube로 알리고 Zoom으로 소통하라
먼저, 유튜브를 통한 마케팅으로
액세스를 유입시킨다.
이메일 주소를 획득하고,
카카오 채널의 팔로워를
동시에 증가시킨다.
이렇게 획득한 이메일과
카카오 채널 양쪽에서 신청페이지를 안내한다.
그 다음, Zoom 세미나 또는 세션을 실시하고,
나중에 일대일로 Zoom개별상담을 통해
상품을 제안한다.
3장. 5G시대에 가장 새로운 'YouTube x Zoom' 마케팅
◆ Zoom 고객 모집으로 매출을 올리는 구조
① 무료로 Zoom 세미나를 개최하고,
거기에 관심있는 사람들만 초대.
② 상대가 원하는 정보와 서비스, 노하우 등에 대해
컨설팅을 제공하고, '상대와의 신뢰관계' 형성
③ Zoom을 사용한 개별 상담을 통해
보다 깊이 있는 컨설팅을 진행하고,
구체적인 상품 판매
4장. Zoom 세미나로 고객을 모집하라
Zoom의 주요 사용 용도
(미팅/세미나/일대일 세일즈/라이브 방송)와
Skype 대비 장점(회원가입없이 URL로 간단한 접속 가능).
카메라, 마이크, 배경 등
Zoom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사항과
강좌 운영 방법 등.
5장. Zoom 집중 탐구
Zoom 설치 및 사용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
이 책은 유튜브와 줌을 사용하여
현재 컨설팅을 하고 있는 사람들에게
한 번 쯤 읽어 보면 도움이 될 것 같다.
이 쪽 분야에 대해 전혀 발을 담그고 있지 않고 있는 사람에겐
이 책이 별로 도움이 될 것 같지 않다.
왜냐하면, 일단 이 책은 자신의 기존 판매망
또는 콘텐츠를 갖고 있다는 전제하에
매출을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주로 말하고 있기 때문이다.
자기가 제공하는 정보서비스에
정말 (돈을 지불할만큼) 가치가 있다고
확신하는 사람들 중에서
매출이 생각처럼 안 나온다고 생각하는
사람에게나 도움이 될법한 내용이
주류를 이루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