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첫 화면에 등장하는 문장이나 이미지가 '요즘 나만 이런가요?'와 같은 공감 질문형, '하루 3분이면 됩니다'와 같은 약속형으로 감정을 자극할 수 있어야 한다. 오후 6-10시, 점심시간 이후가 유리하다.
2) 저장을 부르는 콘텐츠는 '10초 만에 끝내는 아침 루틴, 초보 브랜딩 필수 5단계'와 같은 요약형이나 체크리스트 형이 좋다. 마지막에 저장 유도 문구를 꼭 넣자
3) '여러분 생각은 어때요?', '저만 그런 건 아니죠?'처럼 댓글을 유도하는 질문을 넣으면 효과적이다.
4) 하루에 3-4개의 콘텐츠를 올리는 것보다 정기적으로 매일 또는 주 3회 올리는 것이 더 중요하다. 일주일 중 화, 목, 토 오후 6시에 릴스를 발행하는 식으로 고정 루틴을 짜고 실천한다. 발행 요일, 시간, 콘텐츠 형식을 고정해 놓으면 실행력이 더 올라간다.
유입을 위해서는 릴스가 효율적이기 때문에 주간 운영 루틴을 카 2 + 릴 4+ 사 1로 구성하는 게 좋다. (카드 뉴스, 릴스, 사진). 팔로워를 유지하는 게 목적일 때는 사진형 콘텐츠나 피드의 비율을 높인다. 카드 뉴스는 팁, 체크리스트, how to 콘텐츠가 반응이 높다. 릴스는 3회 이상, 스토리는 매일 발생이 좋다.
찐 팬 만들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