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씽 - 아주 작고 사소한 것들의 가치
앤디 앤드루스 지음, 김정희 옮김 / 드림셀러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생의 변화는 사소한 것들에서부터 시작한다"

<폰더씨의 위대한 하루>저자인 앤디 앤드루스가 전하는 인생이 변하는 사소한 것들의 위대한 힘에 대한 내용이예요



"당신은  무엇을 창조하고 있는가? 
무엇 또는 누구에게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며 
인생을 만들어가고 있는가? 
가족이 어떻게 되든 
당신의 비즈니스나 조직 또는 팀에 어떤 일이 생기든 
그 마지막 결과가 재앙이든 걸작이든 간에 
결국 그 모든 것은 
한 번에 한 번씩 그린 작은 붓질??로 만들어지게 될 것이다. 
그러니 사소한 것에 목숨을 걸어라
 진심으로 하는 말이다."





이 책에서 아하 모먼트는

왜? 라고 질문을 던지는 시기에 대한 부분이었어요
보통 우리는 문제가 생겼을 때 문제를 해결하고자 왜? 라는 문제를 던지는데요
결국 그건 현상 해결의 결과만 가져오기 때문에
잘 되려면
잘 되고 있을때 왜?잘되는지?에 대해 고민하는 습관이 성장에 윤활유가 된다는 것이었어요




이건 아하?라긴 보다 몰랐던 사실이었는데
바나나를 어디서부터 까시나요?
저도  저 그림처럼 위 바나나의 대부터 까거든요
그런데 유인원들은 거꾸로 가장 약한 지점인 코처럼 생긴 작은 끝부분부터 깐대요
훨씬 잘 까진다고 하고요. 
그래서 해보니 잘까져요. 훨씬 수월하게  까지더라고요

예시처럼 바나나 까는 직업이 있었다면 
요런 사소한거로 그 사람은 소위 대박을 치는 거겠죠



사소한 것의 중요함?? 잘 알아보았어요~!





출판사에서 도서를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리틀씽 #신간리뷰 #앤디앤드루스  #사소한것 #폰더씨의위대한하루 #드림셀러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