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 네빌 고다드, 부와 성공의 자기선언
네빌 고다드 지음, 김은영 옮김 / 터닝페이지 / 2024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오늘은 네빌 고다드의 [네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를 리뷰해 보려 합니다. 네빌 고다드는 유튜브 하와이대저택에서 많이 언급된 저자를 기억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새 책이 나왔다고 해서 읽게 되었어요.


저자 및 책 소개

네빌 고다드는 무의식을 현실화시키는 방법을 통해 전 세계 사람들에게 꿈꾸는 것을 가질 수 있다는 희망을 전해주었던 사람이라고 하는데요. 히스토리가 특이하긴 하더라고요. 1905년 생인 네빌 고다드는 서인도 제도 출신으로 미국에 건너가 활동하던 중 마음에 관한 책을 접하고 형이상학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에티오피아 랍비를 만나 7년간 끌어당김의 법칙에 대해 모든 것을 배운 뒤 미국 전역을 다니면서 강연을 한 성공한 강연자였다고 해요.

 

이 책은 네빌 고다드의 베스트셀러 <법칙과 약속>, <파종과 수확>, <느낌이 열쇠다>, <대자유>, <기도, 믿음의 기술>의 5권을 합본하여 눈높이에 맞춰 수정, 번역한 책이라고 합니다. 네빌 고다드가 강조하는 내용을 핵심만 쏘옥! 뽑은 책인 것 같아요.


  • 상상하는 대로 모두 이루어진다

목차는 1부 당신은 원하는 대로 된다, 2부 의식과 잠재의식의 비밀을 알라, 3부 상상력을 현실로 바꾸어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제목만 보셔도 아시듯이 이 책은 '끌어당김의 법칙'을 이용해 원하는 것을 이루는 방법을 알려주고 있어요.

모든 사건들은 당신의 끊임없는 상상 속에서 다시 태어납니다.

사건들을 만드는 것도 당신이고, 사건들을 계속해서 존재하게 하는 것도 당신이며 사건들의 존재를 멈추게 하는 것도 당신입니다.

내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105p

 

<시크릿>을 읽고서 원하는 것을 상상하면 그것이 부정적인 것이든 긍정적인 것이든 실체로 이뤄진다는 부분에서 상상을 어떻게 하라는 거지? 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은데요.

네빌 고다드의 책을 읽으면서는 이에 대한 케이스가 상당히 많이 나와서 '와! 이게 가능해?' 하고 생각하면서도 '뭐 어차피 돈 드는 거 아닌데 한 번 해볼까?' 하는 생각을 들게 되더라고요.

집, 돈, 여행, 건강 이 책에서 예시로 상상을 해서 얻어내는 것들은 정말 다양한데요. 핵심은 실제처럼 상상하는 거라고 해요.

이게 참 말로는 쉬운데 어렵죠... 실제처럼 상상을 하라니...

 

예를 들면 이런 것이더라고요. 미주 여행을 하는 크루즈 여행을 꿈꾼다. 그러면 특정 크루즈에 캐리어를 들고 한 발 한 발 내디뎌 승선하는 모습과 객실에 들어가서 감탄하는 모습 등을 상상할 수 있겠죠.

 

여행은 부자의 특권이 아니다. 여행은 상상력이 풍부한 사람이 가질 수 있는 특권이다.

스티븐 베리엔 스탠튼, <삶의 본질>

 

그냥 상상이 아니고 내가 그 현실에 있는 것처럼 뚜렷하게 상상하는 것이 핵심이라고 해요. 미래의 어느 순간 혹은 다른 공간에 내가 직접 가 있는 것처럼 그 자리의 공기를 느끼고 그리고 만약 가족과 같이 객실에 들어간다면 객실에 들어가 이렇게 말하는 거죠. "여기 너~무 멋지다! 내가 상상하던 모습 그대로야."라고 말이죠. 이때는 감정이 충분히 들어가야 한다고 해요.

여러 책에도 나오듯 상상을 실체로 만드는데 가장 핵심 키워드는 "느낌" 혹은 "감정"이라고 하던데 책에서도 동일하게 이야기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어떤 감정을 상상하면 그 감정의 결과가 우리에게 일어납니다.

자신이 어떤 감정 상태에 있다고 상상하지 못한다면 그 감정에 따른 결과도 얻을 수 없습니다.

네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84p

 

그래서 열렬히 감동하고 들뜬 목소리로 내가 상대방에게 이야기하고 상대는 나에게 "그래, 너무 멋지다! 앞으로 우리 여행이 너무 멋질 것 같아."라고 이야기하는 것을 생생하게 느끼는 거죠.

즉, 내가 원하는 것이 이미 이루어진 순간을 긍정적인 감정과 함께 상상하는 것이 핵심이에요.

중요한 것은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서 생각하기, 다시 말해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 우리 자신을 맡기고 그 상태에 푹 빠져야 합니다

그렇게 하면 현재 상태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으며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에 머물며 살아가게 됩니다.

상상 속에서 소망이 이루어진 상태를 확고하게 만들면 그 상태가 현실로 모습을 드러냅니다.

네가 원하는 곳에 나를 데려가라 89p

 

처음에는 상상을 하면 뚜렷이 상상하는 것이 어려울 것 같은데요. 될 때까지 반복을 통해 현실로 느껴질 때까지 상상하라고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책이 그나마 상상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주긴 하지만 현실로 느껴지게 상상하는 방법적인 부분은 더 구체적이었으면 좋겠다 싶어요.

  • 잠재의식과 만나 상상력을 이루는 두 개의 문, 잠과 기도

자기 전후로 꿈 리스트를 읽고 자라고 하잖아요. 그건 왜 그럴까요?

잘 때 특히 나쁜 기사나 폭력적인 영화를 보다 자면 꿈에서는 그런 내용을 만날 수 있겠죠. 그래서 자기 전에 내가 되고 싶은 것, 하고 싶은 것을 리마인드 하거나 감사할 일들을 생각하며 자면 그 기운이 잠들어서도 이어지기 때문인 것 같아요.

인간의 잠재의식은 무한한 힘을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 이 잠재의식을 만나는 방법이 깊은 명상, 잠이라고 하죠. 기도와 꿈에서 상상하는 것은 그만큼 효과가 클 것 같고요. 책에서는 이런 방법 외에도 누워서 '졸린다. 잠이 온다'라고 느끼고 실제 몸이 나른해지고 현실에서 멀어진 느낌이 들면 원하는 것이 이루어지는 상상을 해보라고도 이야기하고 있어요.

이 방법은 자기 전에 해 볼 수 있는 방법일 것 같아요.

  • 인상적인 부분

책을 풀어가는 접근 방식이 상당히 인상적이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상징적인 성경의 내용을 풀어내며 그 내용들이 의식과 잠재의식, 바라는 것을 창조하는 힘과 관계가 있다고 풀어내고 있어요. 개인적으로 성경의 내용을 잘 모르기 때문에 책을 읽으면서는 '아~ 이렇게도 해석될 수 있겠구나' 했거든요.

인간은 곧 상상력이다.

하느님은 인간이고 우리 안에 존재하시며, 우리는 그분 안에 존재한다.

인간의 불멸의 몸은 상상력이고, 이는 곧 하느님, 바로 그분이다.

윌리엄 블레이크 11p

 

그리고 상상을 구체적으로 하면 이루어지는 물질적 정신적 범위가 광범위하다는 것에 놀라웠어요. 예를 들면 돈, 가구, 아파트, 팔리지 않던 부동산, 여행 등 상상 외의 케이스가 많이 있더라고요.


저도 상상이 현실처럼 되는 느낌은 아직 모르겠지만 엄마 질환이 완쾌되어 가족이 모두 환희의 눈물을 흘리는 걸 상상해 보려고요. 보통 6일이라고 하던데, 저처럼 초보인 사람은 구체적으로 현실감 있는 상상을 하려면 많은 시간이 걸릴 것 같긴 해요.

그래도 새벽 기도를 하면서 고요한 시간이 있으니 그 시간을 이용해서 상상력을 동원해 보겠습니다.


저도 상상력의 세계에 도전해서 나를 원하는 곳에 데려가고 싶네요.

"끌어당김의 법칙", "부와 성공을 끌어당기는 방법"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께 추천드립니다.

 

#네빌고다드 #네빌고다드책 #내가원하는곳에나를데려가라 #터닝페이지 #부와성공의방법 #끌어당김의법칙 #상상을현실로 #꿈을현실로 #상상력 #잠재의식 #책리뷰 #자기계발서 #신간리뷰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