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ever 똑똑한 실험실 1 - 빛과 그림자 Clever 똑똑한 실험실 1
루트 겔러젠 지음, 울리히 벨테 그림, 이희영 옮김 / 책읽는곰 / 2011년 4월
품절


《똑똑한 실험실 시리즈 1 빛과 그림자편》은 쉽고 간편한 체험을 통해 아이들이 빛과 그림자에 대한 지식을 자연스레 습득하고 탐구할 수 있는 안내서입니다.

아이의 궁금증을 풀어 주기 위한 실생활에서 구하기 힘든 실험도구들이 책 구성에 포함되어 있어 호기심을 갖는 현상을 간단한 실험을 통해 스스로 탐구하며 그 원을을 알아갈 수 있어요.



단계별로 씨앗 단계, 잎새 단계, 열매 단계로 구성된 실험은 아이의 발달 단계와 나이에 따라 아이 수준에 맞는 실험부터 시작할 수 있어요.

실험이라는 말이 자칫 무게 있어 보이고 어렵게 느껴지는데 과학 지식을 아이의 눈높이에 맞게 쉽게 탐구할 수 있는 실험으로 구성되어 있어 어렵거나 부담스럽지 않아 좋았답니다.


똑똑한 실험 상자에는 「책+손전등(건전지포함)+양초 2개+셀로판지(빨,파,노,초)+반사 테이프+꼬마 화분+거름종이 5장+카라기난 분말」이 준비되어 있어요.

빛과 그림자라는 주제로 기본적인 속성을 이해하기 위한 실험들로 꾸려져 있지요.


초등학교 과학 교과와의 연계성이 좋아서 어린이 눈높이에 맞는 쉬운 원리 설명을 더할 수 있어요.

게다가 집에서 구하기 힘든 실험 준비물까지 '똑똑한 실험 상자'에 함께 구성으로 포함되어 있어 집에서도 손쉽게 간단한 실험을 해 볼 수 있어 좋답니다.


'똑똑 실험 상자'에 포함된 꼬마화분으로 「빛을 따라가요! (p32~33)」의 실험을 직접 할 수 있어요. 식물이 자라는 데 햇빛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아갈 수 있어요.

과학 실험이 왠지 막막하고 어려울 것 같았는데 책을 보니 일상생활에서 알려줄 수 있는 쉬운 실험들이 참 많더라구요.

시리즈로 계속 출간이 된다고 하니 쉬운 방법으로 직접 느끼고 들여다보게 할 수 있어 참 알차단 생각이 들어요.

아이들이 일상에서 궁금증을 느끼고 호기심을 갖는 현상을 아이와 함께 어려움 없이 실험해 볼 수 있다는 것이 이 책의 매우 큰 장점이랍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