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HAT 왓? 1 쇠똥구리는 왜 똥을 좋아할까? WHAT왓? 자연과학편 1
이상배 글, 백명식 그림 / 왓스쿨(What School) / 2000년 6월
평점 :
절판


무엇이든 궁금해 하는 아이들의 호기심을 재미있는 동화로 풀어주는 <WHAT? 자연과학편 ①>에서는 세 가지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첫 번째는 쇠똥구리는 왜 똥을 좋아할까? 
두 번째는 민들레꽃씨야, 어디로 날아갈 거니?
세 번째는 달팽아, 넌 왜 비오는 날을 좋아하나?

자연의 변화에 작은 것에도 민감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동 식물의 생태를 이렇게 쉽게 읽혀지는 동화로 아이의 눈으로 관찰해 보게 하는건 자연의 신비로움을 하나씩 발견해 나가고, 알아갈 때 마다 자연과 생명의 소중함을 깨닫게 해줄거란 생각이 들어요.

똥덩이 만드는 기술자 쇠똥구리 이야기에서 작은 동물이지만 그들만의 세계에서도 놀라운 과학이 숨겨져 있다는걸 발견할 수 있어요.
쇠똥구리가 큰 똥덩이를 굴릴 때, 한 마리는 앞발로 밀고, 다른 한 마리는 뒷발로 밀고 가는 까닭이 뭔 줄 아세요.
그 이유는 똥덩어리가 동그랗기 때문에 굴리는 데 균형을 잡아 다른 데로 굴러가지 않기 하기 위함이라는 거예요.
똥벌레 쇠똥구리의 생태에도 우리가 사는 세상만큼이나 과학이 숨겨져 있다니 참 놀랍지 않은가요?

민들레꽃씨의 여행을 다룬 2편의 이야기에서는 우리가 흔히 보는 민들레의 생태를 부드러운 동화 한 편으로 만날 수 있답니다.
흔하고 똑같은 민들레인줄 알았는데 문들레, 등글레, 멈들레, 외음들레, 무운들레, 금잠초, 지정, 포공영, 만지금 등 여려가지 이름을 가지고 있다고 하네요.
민들레는 모두 황금처럼 노란꽃을 피우는 줄로만 알았는데 만지금처럼 하얀꽃을 피우는 민들레도 있다고 해요.

신기하고 귀여운 달팽이가 왜 비오는 날을 좋아하는지 3편의 이야기는 이러한 호기심을 잘 풀어주었어요.


신기한 동식물의 세계를 이렇게 한 권의 책으로 알고 생태의 신비를 풀어볼 수 있답니다.
자연에 대한 호기심이 피어나는 아이들에게 호기심도 해결하고 더불어 자연에서 함께 살아가는 동식물에 대한 생명존중을 함께 느수 있는 <WHAT?> 시리즈는 아이들에게 새롭고 신비한 자연을 알려줄 수 있을거예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