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 - 불멸의 인생 멘토 공자, 내 안의 지혜를 깨우다
우간린 지음, 임대근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14년 10월
평점 :
품절
'어떻게 원하는 삶을 살 것인가'라는 책 제목이 지금 나의 삶의 고민과 맞닿아 있는 느낌에 이 책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책 설명을 보니 공자의 가르침에 대한 이야기를 다룬 책이더군요. 그동안 공자에 대해 관심이 있었고 조금씩은 다른 책들 속에서 접했지만 공자의 책을 읽은 적은 없었기에 이번 기회에 공자에 대해 알고 싶어 읽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공자의 제자중 하나인 자공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듯이 스토리텔링 방식으로 쉽고 재밌게 씌여 있습니다.
책의 구성부터 간단히 살펴보면,
책은 주제별로 10개의 장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장마다 4~5개의 이야기가 들어 있습니다.
이야기의 시작 부분에는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제목이 있고 이야기의 주제가 되는 공자의 말씀이 씌여져 있습니다.
그리고 공자의 제자 자공이 1인칭 주인공 시점에서 주제에 얽힌 스토리를 이야기하듯이 풀어내고 있습니다.
그리고 끝 부분에는 내용을 요약하고 정리해줍니다.

책은 스토리텔링 방식이라서 술술 읽힙니다.읽으면 읽을수록 공자는 정말 대단한 분이고 배울게 많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그가 남긴 수많은 이야기를 읽으면서 지금 내가 고민하고 있는 문제들을 어떻게 헤쳐나가야 할지 조금은 희망이 생겼습니다.
공자는 2500여년 전의 학자인데 책 속에 담긴 공자의 지혜가 지금의 우리들에게도 여전히 큰 가르침을 주고 있다는 것이 정말 놀랍습니다. 그의 지혜를 배우면서 혼란스러워만 지는 내 삶을 차분하게 바라보고 올바른 방향으로 잡아가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 책으로 공자에 대해 조금 알게 되니 그의 책들을 좀 더 깊고 자세히 읽고 싶다는 생각이 듭니다.
저처럼 공자를 알고 싶지만 망설이고 쉽게 다가가지 못하시는 분들에게 이 책을 적극적으로 추천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