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어린이/가정/실용 주목 신간 작성 후 본 글에 먼댓글 남겨 주세요.

 

 2월 초부터 미리 계획했던 가족여행에 설날연휴까지~

 하루하루 정신없이 보내다보니 페이퍼 등록이 늦었네요.

 죄송한 마음으로 신간도서를 살피는데 역시 이번에도 관심이 가는 책들이 많네요.

 불황으로 어려운 분들이 많을텐데 이런 시기일수록 책과 함께 위기를 이겨내는 건 어떨까요?

 특히 가정에서 책으로 중심 잡는게 필요한 시기가 아닐까 싶네요.^.^

 

 

 1. 백종원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 54

 이 분 참 대단한 분 같아요. 사업수완만 뛰어난 것이 아니라

 요리실력부터 인간적 매력까지 두루두루 갖춘 매력남.

 집집마다 집밥 붐을 일으킨 백종원씨. 정말 엄지 척!!

 이 분이 추천하는 집밥 메뉴라면 믿을만 하죠~잉?

 우리 집 부엌 서재에도 한 권 꽂아두고 수시로 펼쳐보며

 남편과 아이들을 위해 한솜씨 발휘해보고 싶네요.

 특히 백종원씨의 레시피는 초보 주부도 쉽게 따라할 수 있어

 좋아요~^.^ 재료도 어려운 것이 없구요.

 미공개 메뉴도 수록되어 있다니 더욱 기대됩니다. ㅎㅎ

 2016년 우리 가족의 밥상은 이 책이 책임져 줄 듯요?!

 

 

 2. 화를 다스려야 병이 없다

 제목이 참 인상적이죠~ 이 책을 선택한 이유는 건강과 관련된

 책이면서도 심리적인 부분에서 그 원인을 찾아 정신적으로도

 건강한 상태를 추구할 수 있을 것 같아서에요.

 요새 분노조절이 안되는 사람들, 관련 범죄들이 늘어나고

 있잖아요?

심리적으로 화를 다스리고 편안한 상태가 되면 신체적으로도

 병이 없다는 내용이라 관심이 가네요.

 저자가 2015년 중국 건강 분야 10대 인물로 선정된 중의사

 하오완산이라고 하니 다양한 질병 사례도 접할 수 있을 것 같고

 감정과 병을 동시에 다스릴 수 있는 지혜를 배울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3. 소중한 것을 지키는 용기

 아이와 반려견 해링턴의 깊은 우정을 통해 우리가 지켜야 할

 소중한 가치와 진정한 용기를 담은 동화책이에요.

 소중한 것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두려움에 맞서는 용기가 꼭

 필요하다는 가르침을 아이와 함께 배우고 싶어요.

 특히 항상 부모와 어른들의 보살핌만 받는 어린 아이도

 누군가를 지킬 수 있는 존재라는 걸 알 수 있을 것 같아요.

 특히 반려동물을 키우지 못하는 우리 아이들에게 대리만족과

 간접적인 가르침을 줄 수 있을 것 같아 기대됩니다.

 

 4. 내 꿈이 어때서

 전국 초등국어교과모임 선생님들이 가려 뽑은 아이들 생활글.

 아이들이 학교, 집 등의 일상 속에서 듣고 보고 느낀 것들을

 솔직하게 털어놓은 글들의 모음집이에요.

 도시와 시골 아이들의 글을 골고루 담아 아이들의 다양한 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준다고 해요!

 아이들은 아이들의 글을 읽으며 글쓰기 능력과 공감능력이

 쑥쑥 자란다고 하잖아요?^.^

 글쓰기를 시작하고 배우는 아이들에게 최고의 교과서가 되지

 않을까 싶어 추천합니다.

 저도 요런 책들을 일부러 자주 읽어주려고 노력하거든요.

 어떤 재미있는 글들이 있을지 벌써 기대되네요.

 

 5. 아이와 함께 떠나는 주말체험여행

 엄마, 아빠라면 주말마다 아이들과 어디로 갈까, 뭐할까 고민이

 많을 거에요.

 저도 워킹맘이다보니 주말만이라도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어 인터넷을 뒤진답니다.

 그런데 이 책에 체험여행을 위한 경기도 관광지 243곳이 담겨

 있다니 정말 탐이 나네요.

 가까워 주말을 이용해서 충분히 다녀올 수 있을 듯 하고

 주말에 한 곳만 가도 몇 년은 갈 수 있을 만한 방대한 자료네요!

 아이들을 키우는 모든 부모님께 추천합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