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해커스 왕초보 일본어회화 10분의 기적 :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 일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기초패턴으로 일본어 말문트기 | 본 교재 인강 | 교재 MP3
해커스 일본어연구소 지음 / 해커스어학연구소(Hackers) / 2025년 3월
평점 :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

일본어를 꾸준히 공부해 보려고 하던 참에 알게 된 해커스 교재이다. 우선 이 책의 표지 '기초패턴으로 말하기' 부분이 시선을 끌었다. 히라가나는 학습을 끝냈고, 가타카나는 외우고 있는 중인데 짧고 쉬운 문장이라도 반복적으로 학습하지 않으면 외웠던 문자와 발음도 잊어버리게 될 게 뻔해 기초패턴을 익혀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교재를 받고 day1을 학습하는데 말하고, 읽고, 쓰고 반복하다 보면 실력이 조금씩 늘겠다 싶어 웃음이 지어졌다.

일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만능 기초패턴 70을 day1부터 day70까지 학습하도록 구성해 놓았다.
하루 학습량을 보면 step1~step3로 구성되어 있고, 권장 학습시간은 step1 3-4분, step2 2-3분, step3 2-3분으로 총 10분만 투자하면 될 정도로 부담없이 공부할 분량이다.

첫 날은 '데스' 패턴을 학습하면서 6개의 문장, 단어를 배울 수 있었다.
교재의 맨 위 학습할 문장의 패턴구조를 파악하고, QR코드를 찍어 5개의 활용 문장을 일본어 음성으로 들으며 학습할 수 있다. 문장의 발음이 한글로 써져 있어 읽는게 어렵지 않지만 일본어 발음과 억양을 듣고 따라 말하기 해보는게 가장 중요하니 step1은 반복해서 듣고, 큰 소리로 말하기 해야겠다.
step2는 앞에서 학습한 문장을 우리말 문장을 보고 패턴을 사용해서 말하고, 써보는 단계이다. 문장을 써보면서 패턴과 단어를 잘 외웠는지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다.
step3는 오늘 배운 패턴을 짧은 회화로 따라해볼 수 있다. 이 부분도 step1과 마찬가지로 음원을 들으며 학습할 수 있으니 발음을 들으며 학습하는게 좋겠다.

문장을 듣고, 읽고, 말하고, 써보기 까지 하는데 쓰는건 잘 안 외워져서 어렵다. 히라가나, 가타카나 외우기가 아직 완벽하지 않기 때문이겠지만 반복적으로 써보려고 하고 있다. 하다보면 쓰는 것도 잘하는 날이 오겠지...^^

지금 우리 동네 고등학교는 제2 외국어가 중국어, 일본어던데, 나 예전 고딩 때는 중국어, 독어여서 일본어는 진짜 1도 모른다. 얼마전 친구들과 일본 여행 다녀온 후 일본어에 관심이 생겨 늦게나마 공부 좀 해보려는데 쉬운 호칭이나 숫자도 아는 게 별로 없다. 눈으로 읽고, 입으로 말하고, 손으로 써가면서 외우는 중인데 마음처럼 글씨가 예쁘게 써지지 않는다. 단어나 문장이 잘 외웠졌으면 글씨도 예쁘게 써보도록 신경써야겠다.^^
이 교재는 한국어 발음이 써져 있어서 히라가나, 가타카나를 몰라도 부담없이 학습할 수 있고, 음원을 다운 받아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QR코드로 바로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일본인이 가장 많이 쓰는 기초패턴으로 하루 10분 투자하면 일본어 왕초보인 나도 일본어를 술술 말하는 날이 올거라 기대하며~ 일본어 왕초보 분들~ 함께 공부해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