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 2025 개정, 하루 10분! 일본어가 저절로 외워지는 새로운 공부 습관 ㅣ 진짜학습지
시원스쿨어학연구소 지음 / 시원스쿨닷컴 / 2024년 10월
평점 :
구판절판

일본어 50음도를 외우긴 했는데 꾸준하게 하지 않아서 완벽하지가 않다. 이참에 일본어 왕초보 딱지는 떼보고자 시원스쿨의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으로 학습 해보려는 중이다. 하루 1장으로 부담없이 할 수 있고, 습관을 잡기에 좋은 교재인 것 같아 보인다.

이 교재는 히라가나, 가타카나부터 일상 생활 문장까지 공부할 수 있도록 총 60day로 구성되어 있다.
DAY6까지 히라가나와 가타카나, DAY9까지 탁음·반탁음, 요음, 촉음·발음·장음을 학습하게 되어 있는데 우선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큐알코드를 통해 학습해야 하는 단어들의 발음을 들을 수 있다는 것이다. 하루에 학습해야하는 단어가 꽤 많지만 쉬운 단어들이라 읽고, 쓰고 반복하면 STEP2에서 다루는 테스트를 잘 맞출 수 있을 것 같다.
한 장으로 된 학습지를 보면 쓰기란이 부족해 보일 수 있는데 이 학습지는 부록으로 <히라가나, 가타카나 쓰기노트>를 따로 만들어 놓았기 때문에 DAY8까지 활용하면 된다.
DAY10부터 DAY60까지 일상생활에서 자주 사용하는 인사말 표현을 시작으로 명사문 표현, 의문문 표현, 숫자 표현, 권유·제안 표현 등 다양한 내용을 학습할 수 있다. 교재를 세부적으로 보면 STEP1에서는 하루 학습해야 할 내용을 익히고, STEP2는 주어진 단어를 사용하여 실생활 문장을 만들어 일본어를 연습하도록 하게 했다. STEP3에서는 테스트를 통해 학습한 부분을 완벽히 암기하고 있는지 확인해 볼 수 있어 부족한 부분을 빨리 채울 수 있을 것 같다. JLPT N5 기출 유형도 맛보기로 살짝 다루고 있어 JLPT를 준비하고 있다면 도움이 될 듯하다.

반드시 알아야 할 회화 표현을 짧은 예문을 통해 학습할 수 있고, 필수로 익혀야 할 단어를 체크하고 문법까지 익힐 수 있게 구성해두어 알고 있는 단어를 이용해 문장을 만들어 연습하면 실력을 빨리 키울 수 있을거 같다.
하루 분량이 많지 않아 부담은 없지만 혼공이 어렵다면 유료강의를 통해 학습하는 방법도 있으니 활용해보면 좋을 듯 싶다. 유료강의 커리큘럼을 보니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단계부터 스텝업 단계로 구성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는데 이 교재들로 꾸준히 학습한다면 JLPT 3급까지 충분히 취득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
아자아자 화이팅!!

이 교재의 부록으로 일본어능력시험 JLPT N5 모의테스트가 있다. 목적 없이 공부하면 꾸준할 수 없는데 부록을 보고나니 'JLPT N5 준비해볼까?'라는 생각이 든다.
하루 1장 부담없이 재미있게, 60일 동안 꾸준히 학습해 본 후 JLPT N5 모의테스트 결과가 잘 나오면 시험보러 가야겠다 ^^
일본어에 관심이 있어 히라가나부터 재미있게 배우고자 하는 학습자라면 시원스쿨이 만든 학습 프로그램 <일본어 진짜학습지 첫걸음> 추천!!
<이 리뷰는 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