똥오줌 연구소 - 과학, 똥오줌 속에 숨겨진 냄새 가득한 역사, 문화, 과학! 세상의 모든 지식
리차드 플랫 지음, 존 켈리 그림, 신인수 옮김 / 사파리 / 2021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똥 오줌 연구소 - 리처드 플랫 / 그림 존 켈리

초등 아이라면 남녀 할 것 없이 좋아하는 주제이지요. 바로 똥! 이따금 아이들과 수업 때도 은근히, 우연인 듯 똥 이야기와 결부해 이야기를 풀어놓으면 아이들은 금세 온 얼굴이 지렁이처럼 구불거려요.

똥이라는 주제로 많은 책을 만났어요. 똥이 되는 과정을 다룬 책이나 화장실에서 뒤처리를 하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는 책, 생리 현상 속 똥, 똥과 관련된 전래동화까지. 지금도 인상적인 책 <똥떡>은 이후에도 이따금 회자되고 있지요.

책이 택배로 도착하자마자 아이는 단박 펼쳐듭니다. 집에 프뢰벨 시리즈 중 <똥 박물관에 갔어요>라는 책은 지금도 제가 펼치지 못하는 책이에요. 비위가 상한달까? 아무리 그림이어도 이상하게 불편하더라고요. 그걸 아는 아이는 이따금 그 책을 무심한 듯 펼쳐 들이밀며 저를 약 올리곤 했지요.

그래서 이 책도 엄마인 제가 못 볼 거라 생각했나 봐요. 엄마를 놀릴 요량으로 펼친 책인데 자신이 책 속으로 빠져들었습니다. 최근 아이가 좋아하는 스타일의 책들과 결을 같이 하고 있었어요. 단순히 똥에 대한 정보만 나열한 책이라면 아이는 단박에 덮었을 거예요.

이 책은 정보는 정보되 쉽게 알 수 있는, 누구나 알고 있는 표면적인 내용뿐 아니라 세상에! 이런 일이 있었다고? 정도로 놀라운 내용이 꽤 많이 포진되어 있었어요.
흥미롭지 않을 수 없지요. 앉은 자리에서 마지막 장까지 집중해 읽던 아이는 이내 말합니다. “엄마, 이 책은 엄마가 볼 수 있겠는데?”

한창 똥에 흥미 가질 아이들에게 꼭 한번 보여주세요. 단순하지만은 않은 똥의 역사에서 다양한 정보와 관점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추천해요!

@safaribook_

#도서지원 #사파리8기 #초등저학년 #똥오줌연구소 #리처드플랫 #초등책추천 #초등역사 #초등과학 #똥이야기 #책벗뜰 #책사애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