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30 (양장) - 판타지 제국을 구할 전설의 왕관을 찾아서 ㅣ 제로니모의 환상모험 30
제로니모 스틸턴 지음, 이승수 옮김 / 사파리 / 2022년 12월
평점 :

어느날 책을 읽던 와중
주인공 제로니모 스틸턴이 책 속으로 빨려들어가게된다.
그렇게 알 수 없는 힘에 이끌려 눈을 뜨게 된 곳은 나뭇가지에 보석들이 매달려 바람에 살랑거리는 숲속에 웅장한 궁전 앞,
그렇게 제로니모의 신비한 모험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우리 모험에 자잘한 동전은 필요 없어요.
오직 선한 마음과 진실한 용기만 필요하죠!"
(p.129)
"인생은 여행이고, 여행은 인생을 두 번 사는 방법이니까요!"
(p.156)
신비로운 모험 이야기를 시작으로 새로운 인물들이 등장하며 제로니모와 함께 모험을 떠나게 된다.
매 새롭게 등장하는 인물들이 보여주는 저마다의 다채로운 색깔들은 책을 읽는 독자들로 하여금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으며 동시에 많은 교훈들을 안겨준다.

"...... 이런, 모차렐라치즈 천 개에 코 박을 일이!"
(p.39)
"이런, 고양이 꼬리에 걷어차일 일이!"
(p.89)
《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속에는 정말 재밌는 다양한 요소들이 가득하다.
그 중 눈길 가는 부분은 주인공 제로니모가 감정을 표현해내는 부분이다.
생쥐인 주인공이 표현해 내는 색다른 표현들은 책에 대한 흥미와 기대를 높여준다.
"어, 음..., 제 이름은 제로니모, 제로니모 스틸턴입니다. 사실 전 용감하지도, 씩씩하지도, 대담하지도 않습니다! 아니, 솔직히 말해 전 겁 많은 생쥐일 뿐이죠!" (p.34)
"제가 어떻게 이처럼 무서운 적들과 싸워 판타지 세계를 구할 수 있을까요?" (p.54)
겁많고 두려움 많은 제로니모는 모험을 하나 둘씩 헤쳐나가면서 점점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준다.
동시에 주인공이 다른 이들과 함께 힘을 합쳐 협동심을 보여주는 부분은 독자들에게 또 다른 뜻 깊은 메세지를 건네준다.
이 외에 입체감의 그림들과 글자 자체의 다채로운 변화된 묘사로 독자들의 이목을 끎과 동시에 책 속 다양한 퀴즈들은 여러모로 책을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
이처럼《제로니모의 환상 모험》은 여러 흥미로운 이야기 소재와 다양한 재밌는 묘사들이 돋보이는 책이다.
_출판사에서 도서를 제공 받아 읽고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