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들리 러블리 - 로맨스릴러 단편선
배명은 외 지음 / 황금가지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보다 표지부터 기묘함을 풀풀-풍기며 이미 
"나는 멋지다!" 라고 말하고있다. 
표지처럼 멋지고 #몽환적 인 이야기들을
아홉 가지나 볼수 있는 알차고 알찬 #앤솔로지

책 표지와 작가님들의 이름으로 이미 기대감을 한껏 높인 책이다.
다른 괴담 앤솔로지로 만나봤던 #장르소설 작가님들을 
한꺼번에 만나볼수 있다는 매력!
ヾ(๑╹ꇴ◠๑)ノ”
이야기가 짧다보니 아쉬움이 남기는 하지만,
그것 또한 후루룩 읽을수 있는 단편의 매력이겠지.

-

🎐 착호갑사捉虎甲士 :
조선시대에 막중한 해를 끼치는 범을 잡기 위해 특별히 뽑은 군사.
범을 잡는 것을 실험 과목의 하나로 삼았으며, 활이나 창으로 
두 마리를 잡으면 다른 시험을 보이지 않고 바로 뽑았다.

-

#배명은 『 폭풍의 집』
1 년에 한번 태풍이 불어 오는 그 밤이면
나는 너를 만나러 간다.

#이필원『 휘파람을 불면 』
착호갑사와 산군의 애틋하고 예쁜시간.
휘파람을 불면, 그 곳이 어디든 달려올 것이다.

#한켠『 아무것도 아닌 누군가의 인어』
옛날 옛적에_
인어공주는 사랑을 위해 물거품이 되...지 않았습니다??
동화속 #인어공주 의 숨겨진 이야기-그후'

#코코아드림『 소원의 집 』
등가교환. 소원을 빌고 합당한 대가를 치루면 소원을 이룰수 있어.
아무리 끔찍한 사랑 이라고 해도.

#정이담『 오만하고 아름다운 』
기이하고 아름다운 서로 다름의 사랑.
밤에 밝게 비추는 달 같고 
예쁜시 같기도, 아름다운 노랫말 같기도 했다.
#뱀파이어#늑대인간

#서은채『 천년공작 』
천년을 살아오며 계속 기다린다.
영원히 사랑하는 그녀를-

#김보람『 별 』
산갈치가 무엇인지 아십니까?

#박하익『고양이 지옥』#장아미『로흐』

이 중_판타지하고 몽확적 이었던 
 '한켠' '정이담' '서은채' 작가님의 이야기가 
제일 취향에 맞았다. ヾ(◍´▿`◍)ノ゙

동화같고 기묘한_
이 세상 것이 아닌 이들의 애틋함을 담은 이야기들.

.
.

🕸
긴 생애를 지나오면서 삶과 죽음에 통달하게 됐다고 자신했는데, 미소 짓는 당신 앞에서 도무지 쓸모가 없다. (67)

🕸
인어공주는 그제야 깨달았다. 내가 사랑했던 건 말이 없는, 죽어 가는 왕자였구나. 아무렇게나 상상해도 되는 조각상 같은 남자. (105)

🕸
저기가 귀신 들린 마을로 유명하거든. 옛날에 귀신 때문에 온 마을이 아주 그냥, 풍비박산 나 버리고 지금 사는 사람들도 제정신은 아니라고 하드라고. (178)

🕸
우리는 떠나는 척하다 돌아서 뒤통수에 망치를 내려치는 배신자들처럼 혼몽의 말들을 뒤섞어요. (266)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