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보다 소중한 너의 미래에게 - 불안의 시간을 건너는 청소년들을 위한 공부 철학 에세이
강성태 지음 / 다산북스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공신 강성태가 3년 만에 펴낸 진솔한 공부 철학 에세이~!!

북피티님이 모집한 서평단을 통해 읽게 되어서 너무 행복한 시간이었다.

학생들을 가르치며, 하고 싶은 일이 없어서 고민이라는 아이들을 많이 만나게 되는데, 그 친구들의 마음을 좀 더 알아주고 싶어서 꼭 읽고 싶었던 책이고, 역시나 많은 도움이 되었다.

그동안 공부법에 집중했던 책들과는 달리, 공신은 이번 책에서는 변화하는 시대 속에서 불안을 느끼는 청소년들의 마음에 더 가까이 다가간다.

“나만 뒤처지고 있는 건 아닐까?”, “나는 지금 잘하고 있는 걸까?”

강성태는 이 책을 통해 공부가 단순히 성적을 올리기 위한 수단이 아니라, 자신을 믿고 한 걸음 더 나아가기 위한 ‘마음 근육’을 키우는 과정이라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무엇보다 공부하고 싶다는 생각이 차오르고, 나도 한번 해보고 싶다는 의지를, 다시 시작할 용기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고 하는 공신의 말처럼 기대를 가득 하게 된다.

공신은 학생들의 불안은 무조건 나쁜 것이 아니라, 하고 싶지 않은 일을 하게 만드는 ‘의지의 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이야기한다.

또한, ‘공부할 결심’부터 ‘공부의 희열’까지, 공부를 대하는 태도와 마인드를 정리해주기 떄문에 성적만큼이나 불안과 자존감으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에게 깊은 위로와 힘을 줄 것이다.


360.
한 달, 1년이라는 시간은 어쩌면 너무 멀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 하룬느 여러분의 손에 달려 있습니다. 오늘을 내 것으로 만들어보세요. 오늘이 마지막 날이라는 마음으로, 내가 가진 모든 것을 소진할 수 있다면 감히 장담하건대 그 어떤 불가능한 꿈도 반드시 이룰 수 있을 것입니다.





#공부보다소중한너의미래에게 #강성태 #다산북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