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달이 뜨는 숲
아오야마 미치코 지음, 승미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10월
평점 :
"일본 서점대상 5위"
"출간되는 소설마다 일본 서점대상에 노미네이트되는 인기 작가, 아오야마 미치코"
"눈물이 왈칵 쏟아지는 감동작"
⠀
✒️
다섯 개의 단편 같지만, 이야기가 서로 연결되어 있는 구조의 책이다.
서로 다른 등장인물들이 겪는 일상의 소소한 갈등과 성장을 통해 따뜻한 사람들의 마음을 전한다.
누구라도 경험할 수 있는 외로움과 고민을 지닌 다섯 명의 주인공을 통해 작은 위로의 순간들이 어떻게 삶을 변화시키는지 보여주는 따뜻한 책이다.
책에 등장하는 다섯 사람들은 서로 다른 배경과 삶의 목표를 지닌 평범한 사람들로, 그들 모두가 우연히 ‘달도 끝도 없는 이야기’라는 팟캐스트를 듣게 된다.
이 팟캐스트는 천체의 움직임을 비유하여 인간관계와 삶의 거리감을 탐구하는 내용으로, 다섯명의 주인공들의 마음을 정리하고 새로운 삶으로 한 발 내딛을 수 있게 해준다.
⠀
✒️
1️⃣ 누군가의 초하루
전직 간호사
: 오랜 시간 근무한 병원을 떠난 뒤 새로운 삶을 찾는 여정에서 자신이 진정 원하는 삶과 가치에 대해 고민하게 된다.
2️⃣ 레골리스
택배 직원이자 개그맨 지망생
: 자신의 꿈을 향한 현실의 벽을 느끼지만, 여러 좌절 속에서도 꿈을 포기하지 않으려는 의지를 가지고 있다.
3️⃣ 해님
딸과의 관계에 대해 고민하는 아버지
: 결혼 후 달라진 딸과의 거리를 좁히고 싶어 하며, 부모로서 어떻게 다가가야 할지를 고민하는 아버지의 모습이 짠하다.
4️⃣ 바다거북
자립을 꿈꾸는 고등학생
: 부모로부터 독립하고 싶어 하지만, 현실적인 제약 속에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다가 독립의 길을 모색해 나간다.
5️⃣ 와이어의 빛
일과 가정의 균형을 찾는 액세서리 작가
: 가정과 자신의 일 사이에서 균형을 찾으려 고군분투하며, 직업적인 성취와 가정의 행복을 모두 이루려고 노력하는 여자의 이야기.
⠀
이들은 각자의 상처와 갈등 속에서 타인의 따뜻한 관심과 작은 친절을 통해 서로 연결되고 성정한다.
외로운 마음을 따뜻하게 감싸주는 이야기로, 일상의 소소한 다정함이 얼마나 큰 힘을 가질 수 있는지를 다시 한번 깨닫게 하는 책이다.
⠀
⠀
⠀
#달이뜨는숲 #아오야마미치코 #RHK #RHK북클럽 #일본소설 #힐링소설 #따뜻한소설 #따뜻한이야기 #소설추천 #소설책추천 #책추천 #좋은책추천 #북스타그램 #책스타그램
#출판사 로부터 #도서협찬 받아 즐겁게 읽고 진심을 다해 #서평 을 작성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