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에이트 베어스 - 곰, 신화 속 동물에서 멸종우려종이 되기까지
글로리아 디키 지음, 방수연 옮김 / 알레 / 2024년 8월
평점 :
인류와 곰의 복잡한 관계를 다룬 깊이 있는 과학서이자 르포르타주📚
지구상에 살아남은 종의 곰은 겨우 여덟 종 밖에 없다고 해요🐻
토착 설화와 신화부터 현대의 애니메이션과 영화에 이르기까지, 곰이 인류의 집단 기억 속에서 중심적인 존재로 자리해 온 과정을 살펴보는 책입니다.
영원할 것 같던 곰들의 안전에도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기후 변화로 인해 서식지를 잃은 곰들이 도시로 밀려오며 인간과의 충돌이 급증했고, 이는 곰과 인간 모두에게 비극적인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기후 변화, 서식지 소실, 먹이 부족, 멸종의 위기에 이르기까지, 곰과 인간의 갈등이 피할 수 없는 현실이 된 지금, 우리는 과연 이 상황을 해결하고 공존할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에이트 베어스"는 지구에서 사라질지도 모를 여덟 종의 곰 이야기를 통해 이러한 질문에 대한 답을 찾고자 합니다.
이 책은 곰의 생태와 역사를 생생한 현장 탐사 기록과 교차해 엮어내며, 곰이 왜 그리고 어떻게 지금의 위태로운 처지에 놓이게 되었는지를 심도 있게 탐구합니다.
과학적이면서도 시적인, 가슴 아프지만 희망을 품은 이 책은 인간과 곰이 함께 살아갈 방법을 모색합니다.
이 책을 통해 우리는 곰 친구들을 멸종 위기에서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찾을 수 있을 거에요.
#에이트베어스 #알레 #알레북클럽
#곰 #기후변화 #멸종위기 #환경보호 #자연과의공존 #르포르타주 #생태학 #책추천 #환경서적 #지구를위해 #인간과자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