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희망이 죽은 밤에
아마네 료 지음, 고은하 옮김 / 모로 / 2024년 6월
평점 :
첫 장을 넘긴 후,
마지막 단어까지 단숨에 읽어버린 책 📚
눈물이 뚝뚝 떨어져서 혼났네...
사회파 미스터리 소설로, 일본의 메피스토상을 수상한 작품이라고 해요.
🎈줄거리
: 한 겨울밤, 열네 살 소녀 도노 네가는 친구 가스가이 노조미를 살해한 혐의로 체포됩니다. 네가는 범행을 순순히 인정하지만, 살해 동기에 대해서는 입을 열지 않고 있지요. 출세를 위해 강력범죄를 수사하는 형사와 소년범죄를 담당하는 어울리지 않는 두 형사는 네가의 삶을 파헤치며 사건의 진실을 밝히려 합니다.
🎈
소설은 가난한 가정에서 자란 네가와 부유한 가정에서 자란 노조미의 대조적인 삶을 통해 사회적 불평등과 빈곤, 그리고 그로 인한 좌절감을 그려내고 있습니다.
형사들은 네가가 홧김에 노조미를 살해했다고 생각하지만, 조사 과정에서 드러나는 네가의 비밀스러운 일상은 사건을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가독성이 장난 아니고, 빈곤 가정에서 자라나는 아이들에 대해 아주 깊이 있는 고찰을 하는 책입니다.
사회보장제도의 허점과 빈곤가정의 현실을 사실적으로 다루고 있는데, 일본과 우리나라가 크게 다르지 않을 거라는 생각이 듭니다.
사회적 문제에 대한 묵직한 메시지를 전달하면서도, 흡입력 있는 전개가 장난 아니고, 결말에 이르러서 알게 되는 반전도 예상을 뛰어 넘는 이야기였습니다.
빈곤과 결핍, 가정에서의 사랑과, 부모의 역할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되는 책입니다.
눈물이 가득....😭
#희망이죽은밤에 #아마네료 #모로 #일본소설 #소설 #책추천 #일본소설추천 #좋은책추천 #추미스 #추리소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