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귀여운 것들 ㅣ 네오픽션 ON시리즈 26
기에천 지음 / 네오픽션 / 2024년 6월
평점 :
제 11회 네오픽션상 우수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판타지와 호러가 절묘하게 결합된 이야기 📚
인형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여, 인간에게 버려진 뒤에도 생존을 위해 치열하게 싸우는 과정을 그림🫠
주인공인 토끼인형 깔랑은 소녀 이희지에게 선택받아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만, 시간이 흐르며 다른 인형들에 의해 밀려나게 된다. 결국 깔랑은 버려지고, 검은 여자의 손에 의해 음침한 곳에 감금된다. 그곳에서 깔랑은 지점토 인형과 작은 관절 인형인 그로테를 만나고, 함께 탈출을 시도하게 되는데 그들은 현실의 잔혹함과 맞서 싸우며 자신들만의 정의를 세워 나가게 된다.
표면적으로는 귀여운 인형들이 등장하지만, 그들의 생존 투쟁과 복수를 통해 사회의 어두운 면을 조명하는 작품이다. 아동학대, 납치, 감금, 착취 등의 사회 문제를 소재로 하여, 책을 읽는 사람들로 하여금 우리가 쉽게 간과하는 문제들에 대해 다시 생각하게 만든다.
강지영 소설가는 이 책에 대해 "우화와 괴담을 한 접시에 플레이팅한 어른을 위한 야식"이라고 평가했으며, 그러한 평가에 맞게 독특한 분위기와 강렬한 메시지를 전달한다.
버려진 것들의 생존 투쟁과 복수극을 따라가며, 그들만의 정의와 사회의 잔혹함을 체험할 수 있을 것이다.
#귀여운것들 #기에천 #네오픽션 #네오픽션상 #자음과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