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 성공의 주도권을 잡는 12가지 대화의 법칙
아다치 유야 지음, 황국영 옮김 / 알에이치코리아(RHK)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 / 아다치 유야 / RHK

▪️2023년, 일본 서점을 뜨겁게 달군 화술책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가 마침내 국내에 출간되었다.

“드디어 대화할 자신감이 생겼다” “이제 대체 어떤 행동을 해야 하는지 알겠다” “이 책을 모두가 읽으면 세상이 평화로워질 텐데” “나와 정반대인 사람과도 원활히 소통하게 만드는 책” 등 직장인들의 찬사를 받은 이 책은 입소문으로 불과 1년 만에 60만 부라는 놀라운 판매 부수를 기록했다.

▪️저자 아다치 유야는 컨설턴트로 입사하자마자 30년 구력의 쟁쟁한 경영자들을 상대해 오면서 사람들의 의사소통이 서툰 이유가 말주변이 없어서가 아니라, 생각에 빈틈이 있기 때문임을 깨달았다.

▪️《일 잘하는 사람의 말은 이렇게 시작합니다》는 대화의 스킬만 강조했던 기존 화술 책과 다르게, 이 책은 행동 법칙을 통한 인식개선으로 복잡한 머릿속부터 명쾌하게 정리해 준다. 사소한 대화 스킬만으로 극복할 수 없었던 말하기의 고민이 말끔히 해결되어 주변으로부터 인정받을 수 있음은 물론이고 인간관계로부터 비롯된 스트레스마저 해소될 것이다.

▪️일상과 직장 생활에서 더 나은 소통을 가능하게 하는 대화 기술에 대해 다루는 책.

▪️효과적인 의사소통을 위한 구체적인 방법과 생각의 정리를 강조하며, 감정을 잘 관리하고 상황을 객관화하는 여러 전략을 제시한다. 예를 들어, 화를 내는 순간을 억제하고 6초의 진정 시간을 갖는 것이 사고력을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이야기하고 있다.

▪️일 잘하는 사람들이 주변 사람들로부터 '머리가 좋다'고 인식되는 것이 중요하며, 이는 직접적인 의사소통 능력과 연결된다고 설명한다.

▪️물론 일 잘하는 사람이 되기 위한 사고법을 심화시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어, 일상적인 대화 속에서도 이러한 기술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책이다.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 매우 유용할 것으로 보이며, 독자들에게 일 잘하는 사람으로 인식되는 법을 체계적으로 알려줄 것이다.


✔️나도 일 잘 하는 사람으로 생각되고 싶다🌿

#일잘하는사람의말은이렇게시작합니다 #아다치유야 지음 #황국영 옮김 #RHK #RHK북클럽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