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문가들은 성별에 따른 편견을 여성 소비자들을 겨냥하는 데 활용한다. 이들은 분홍색 브랜딩 전략을 이용한 브랜드에는 같은 품목이라도 평균 7퍼센트 정도 더 비싸게 값을 매기는데, 속칭 핑크세pink tax라고 한다. - P76

색 자체는 어떤 단서도 제공하지 않는다. 서구에서 분홍색을 여성성과 연관 짓는 것은 전적으로 주관적이고 문화적인 현상이다. - P77

색에는 물체의 무게나 화창한 날의 기온 같은 물리적 속성이 없다. 그래서 색에 부여하는 의미도 문화권마다 차이가 있다. - P77

색은 문화권에 따라 서로 다른 의미를 담고 있지만, 색에 의미를 부여한다는 사실은 다르지 않다. 문화의 창조물인 우리는 이것에서 벗어날 수 없다. - P78

우리는 스스로 복잡하고 합리적인 존재라고 생각하지만, 연구에 따르면 무려 90퍼센트가 오로지 색을 바탕으로 제품을 평가하는 경향이 있다. - P78

광고업체는 색을 이용해 제품을 차별화해야 할 뿐 아니라 제품이 고객의 욕구를 충족시킨다는 아이디어를 전달할 방법도 고민해야 한다. - P79

빨간색은 다른 색깔보다 강하게 동기를 부여하고 도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방식은 그리 간단치 않다. 빨간색은 경쟁심을 자극하고,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보편적인 자극제 역할을 한다. 하지만 사고 능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요구하는 과제의 수행에 영향을 미칠 수도 있다. - P82

빨간색에 대한 반응은 환경에 따라서도 좌우된다. - P82

색이 중요하긴 하지만 우리의 전체적인 감각 경험을 구성하는 다양한 입력의 일부에 불과하다는 점이다. 색 연구에 관한 기록에서 상반되는 온갖 연구 결과가 등장하는 것도 이런 이유일 것이다. - P83

영화음악은 영화의 부수 요소가 아니라 행위와 감정을 연결하는 핵심 요소다. - P95

소리는 감정을 건드리는 데 독보적인 능력이 있다. - P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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