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라도 나이가 들어 쇠약해지면 행복하게 사는 것이 불가능한 것만 같았다. - P141

요양원은 세세한 것 하나하나에서 거주민을 통제할 목적으로 고안된 곳이었다. 거주민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다시 말해 그들을 이롭게 하기 위해 고안되었다는 사실 때문에 요양원들은 더욱 몽매하고 변화를 허락하지 않는 곳이 되었다. - P144

윌슨이 실행한 프로그램의 핵심은 믿을 수 없을 만큼 단순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데 있었다. 그것은 바로 우리가 늙고 쇠약해져서 더이상 스스로를 돌볼 수 없게 됐을 때에도 삶을 가치 있게 살아가도록 만드는 것이 무엇인가 하는 문제다. - P149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