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부동산 경매 무작정 따라하기 - 남들보다 싸게 내 집 마련하는 법부터 든든한 임대 수익 만드는 투자 전략까지!, 2026 개정판 ㅣ 무작정 따라하기 시리즈
이현정 지음 / 길벗 / 2026년 1월
평점 :
길벗에서 나온 이현정 작가의 부동산경매 무작정 따라하기는 내 집 마련이 꿈인 나에게 현실적인 희망을 보여준 책이다. 경매에 관심을 갖게 된 건 내가 현재 살고 있는 성산시영아파트 때문이었다. 어느 날 우리 단지에 있는 집 하나가 경매로 나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재건축 이슈로 시끄러운 곳이라 평소에도 집값에 예민했는데 늘 오가며 보던 이웃집이 법원 경매 리스트에 올라와 있는 걸 보니 관심이 생겼다. 저 집을 내가 시세보다 싸게 살 수는 없을까 하는 호기심이 생겼다.
월급만 모아서는 서울에 번듯한 집 한 채 사기 힘든 게 냉혹한 현실이다. 처음엔 권리분석이나 명도 같은 전문 용어가 외계어처럼 보여서 겁부터 먹었다. 하지만 이 책은 제목처럼 초보자도 무작정 따라 할 수 있게 아주 쉽게 쓰여 있었다. 복잡한 법률 용어 대신 우리가 전세 집을 구할 때 등기부등본을 확인하는 원리와 비슷하다는 설명이 와닿았다. 투자 목적이 아니라 내가 직접 들어가서 살 집을 구하는 거니까 더 꼼꼼하게 보게 되고 시세보다 싸게 낙찰받으면 그만큼 대출 부담도 줄어든다는 점이 매력적이었다.
가장 걱정했던 건 살던 사람을 내보내는 명도 과정이었다. 드라마에서 보던 것처럼 빨간 딱지가 붙고 짐을 다 끄집어내며 싸우는 건 줄 알았는데 저자는 이걸 합리적인 대화와 협상 과정으로 풀어나간다. 이사비를 주고 서로 얼굴 붉히지 않고 좋게 마무리하는 노하우를 알게되니 막연한 두려움이 많이 사라졌다. 경매는 돈 많은 부자들만 하는 건 줄 알았는데 나 같은 평범한 월급쟁이도 소액으로 도전해볼 수 있다는 자신감을 얻었다.
성산시영아파트처럼 오래된 아파트는 몸테크를 각오해야 하지만 미래 가치를 생각하면 포기하기 힘들다. 청약 가점도 낮고 일반 매매는 너무 비싸서 막막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책을 보고 나면 경매가 남의 불행을 이용하는 게 아니라 내 보금자리를 마련하는 정당하고 똑똑한 방법이라는 걸 알게 될 것이다.
#부동산경매무작정따라하기 #부동산정보 #재테크 #내집마련 #낙찰 #책추천 #이현정작가 #길벗출판사 #서평단 @gilbut_officia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