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AI 시대에 이기는 법 - 모르면 위렵, 알면 기회!
김수영 지음 / 포춘쿠키출판국 / 2025년 11월
평점 :
'모르면 위협, 알면 기회!' 이 문구는 AI 시대를 마주한 우리의 심정을 대변한다. 서점가에 AI 관련 서적은 넘쳐나지만 'AI 시대에 이기는 법'은 그중에서도 특별한 부분이 있다. 단순히 읽는 책을 넘어 AI 기술을 직접 체험하고 학습하는 입체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때문이다.
총 6부로 구성되어 있다. AI의 기본 원리부터 프롬프트 엔지니어링, 실무 활용법, AI 에이전트 마스터하기, 그리고 피지컬 AI라는 미래 전망까지. AI 시대를 살아가기 위한 로드맵을 체계적으로 제시한다. 특히 각 챕터마다 수록된 만화는 자칫 딱딱할 수 있는 기술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내어 진입 장벽을 낮춰준다.
이 책의 가장 중요하다고 볼수있는 부분은 책 날개에 있는 디지털 콘텐츠 코드에 있다. 종이책은 출간되는 순간 정보가 고정되지만 AI 기술은 매일매일 진화한다. 이 책은 그 간극을 4bookAI라는 디지털 플랫폼으로 메운다. 책과 함께 제공된 9자리 코드를 웹페이지에 입력하면 단순한 독서를 넘어선 경험이 시작된다. AI가 생성한 오디오북으로 책을 들을 수 있고 팟캐스트를 통해 심화된 내용을 접할 수 있다.
특히 현 이재명 정부가 추진하는 AI 국가주도 사업과 이 책의 연결고리도 보인다. 정부는 지금 AI 3대 강국 도약을 목표로 전국에 AI 고속도로를 깔고, 국가 인공지능 컴퓨팅 센터를 구축하는 등 하드웨어적인 인프라에 막대한 투자를 쏟아붓고 있다. 하지만 도로가 아무리 좋아도 그 위를 달릴 운전자가 없다면 무용지물이다. 이 책은 바로 그 잘 닦인 AI 고속도로 위를 질주할 수 있는 베스트 드라이버가 되는 법을 알려준다. 국가가 판을 깔아주는 지금이야말로 개인이 AI 활용 능력을 갖춰야 할 가장 중요한 시간이다. 이 책이 적절한 가이드가 되어준다.
독자로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이 책이 보여주는 독서의 미래였다. 기본 등록일로부터 180일간 제공되는 맞춤형 AI 서비스는 책의 내용을 내 것으로 만드는 데 큰 도움을 준다. 'AI 시대에 이기는 법'은 단순히 지식을 전달하는 매체가 아니라 독자를 AI의 세계로 이끄는 친절한 플랫폼이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진화하는 책의 모습을 확인하는 것만으로도 이 책을 읽는 것을 추천한다.
#4bookAI #ai시대에이기는법 #포춘쿠키 #AskAI #AI시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