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 작은 습관의 힘 - 최고의 변화는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제임스 클리어 지음, 이한이 옮김 / 비즈니스북스 / 2019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변화는 다음의 간단한 두 단계로 이뤄진다.

1.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지 결정한다.
2. 작은 성공들로 스스로에게 증명한다.

나는 '글 쓰는 사람'이 되고 싶다. 그렇다면 글을 써야한다. 무엇에 관한 것이든. 나는 그렇게 스스로를 증명한다. 중요한 것은 '어떤 사람'이 되는 것이어야지, 어떤 '결과'를 얻어내겠다는데 있으면 안 된다. 공모전에서 수상을 못한다든지, 애써 준비하고 있는 글쓰기 모임에 아무도 흥미를 가지지 않는다든지 하여 '어떤 사람'이 되기를 멈춰서는 안 된다, 하고 스스로에게 되뇐다.

나는 [1월 28일]에 [집에서] [글쓰기모임]공지를 올릴 것이다.
나는 [월,화,수요일]에는 [요가원]에 갈 것이다.
나는 [집에서][3시]에는 반드시 [공모전 관련 광고]를 검색해 볼 것이다.

지금은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많은 부분이 미지수로 남아있지만, 손에 쥘 수 있는 확실한 부분들을 확장시켜나가고 내 삶을 바르게 세워가려 매일 애쓸 것이다.
독서 모임은 나에게 큰 의미이다.
혼자였다면 결코 읽지 않았을, 쓰지 않았을 글들을 읽고 쓰게 한다.
내 삶에서 아주 마음에 들고 좋아하는 부분이다.
이런 부분을 놓치지 않도록 노력해야지.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