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사 어벤저스 21 :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의사 어벤저스 21
고희정 지음, 조승연 그림, 류정민 감수 / 가나출판사 / 2025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최근, OTT를 통해 '중증 외상센터'라는 드라마를 봤어요. 대학병원 중증 외상팀에서 일어나는 이야기를 다룬 드라마인데요, 정말 인상깊게 봤답니다. 마침 어린이 의학 동화, "의사 어벤저스"에도 중증 외상 센터와 관련된 에피소드가 나왔네요! '의사 어벤저스'는 우리나라 최초 어린이 의사 양성 프로젝트에 합격한 어린이 의사들에 대한 이야기랍니다. (허구랍니다)

어린이 의사라는 점도 흥미롭고 전문적인 내용을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잘 설명되어 있어 아이도 저도 재미있게 보고 있는 책 중 하나랍니다.

"의사 어벤져스"가 벌써 21권이 나왔네요!

21권은 재난 의학,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라! 라는 제목으로 만들어진 책이랍니다.









앞서 1권~20권을 본 친구들은 알겠지만 21권에는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요.

권역 외상 센터 팀장으로 합류한 외상 외과 펠로 2년 차 천재수, 레지던트 1년 차 안젤라, 인턴 우기남까지 새로운 인물이 등장해 긴장감을 더 해준답니다.

의과대학을 4년 만에 졸업하고 미국 최고의 외과 병원으로 유학갔다가 권역 외상 센터에 합류한 기존의 강훈이라는 캐릭터를 제치고 팀장이 된 천재수. 과연 어떤 이야기가 펼쳐질지 정말 기대되지 않나요!









이 책에서 중요하게 다루는 용어는 보다시피 만화로 더 쉽게 나와 있답니다.

어린이들이 잘 모르는 전문적인 용어를 그림을 통해 더 쉽게 배울 수 있어요.

의학을 다룬 책이라 어른들이 봐도 유익하더라고요.









폭설로 인한 재난 상황에서 다발성 외상을 입은 11세 환자, 눈사태로 1시간 정도 파묻혀 있다가 발견된 6세 환자 등 다양한 상황에 처해진 중증 외상 환자를 살려내는 이야기를 보고 많은 아이들이 의사에 대한 꿈을 키워 나갈 거 같아요.

의사를 꿈꾸는 아이들이라면 누구나 흥미로워 할 책으로 중증 외상 센터에 대한 궁금함이 있다면 한 번 읽어보세요.





위 서평은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