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 토끼 크레용하우스 그림책
이예숙 지음 / 크레용하우스 / 2024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토끼가 나오는 그림책이라면 고민도 안하고 보는 우리 딸 때문에 "번개 토끼"라는 그림책을 읽어보았습니다. 크레용 신간 그림책으로 토끼와 번개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알아보아요!







번개토끼는 조금 슬픈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가족들이 토끼를 상자에 넣고 버렸어요. 세상에... 집에서 키우던 동물인거 같은데 저렇게 버리다니... 정말 해서는 안될 일이죠.





버려진 토끼는 갑자기 번개에 맞게 되고, 그 이후로 '번개 토끼'가 되었어요! 번개 토끼는 동물 말도 알아듣고 사람 말도 할 수 있답니다.

신기한 능력을 가진 번개토끼! 여태껏 한 번도 보지 못한, 그런 토끼에요. 우리 아이는 토끼가 말을 할 수 있다는 거에 깜짝 놀라더라고요. 어떻게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신기하다며 좋아했답니다.



번개 토끼는 동물 말고 사람 말을 알아듣는 능력으로 어찌어찌 다시 집으로 돌아오게 됩니다. 가족들은 깜짝 놀라고요, 번개 토끼에게 눈물을 흘리며 사과했어요. 번개 토끼의 표정만 봐도 얼마나 화났는지 짐작이 가요. 해마다 버려지는 반려동물이 많다고 하는데, 동물들이 말을 못할 뿐이지 얼마나 힘들어하고 화가 났을 지 상상이 안되네요.







번개 토끼는 가족을 용서하고 새로운 일을 만나게 됩니다. 그것도 아주 우연한 계기로요. 그리고 아주 유명해지는데요, 그 뒤로 가족들과 번개 토끼는 어떻게 되었을지 그림책으로 한 번 만나보세요 :) 말하는 토끼가 세상에 존재하지 않으니, 이야기가 어떻게 진행될지 예측이 안되더라고요. 그래서 더욱더 흥미로웠고 유추하는 재미가 있었답니다.


번개 토끼의 행복을 바라며 보게 되는 그림책이었어요. 아이와 함께 반려동물을 대하는 태도에 대해 생각해보며 읽으면 좋을 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