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내가 요리사 메타인지 5번 종이접기 4
이사카와 마리코 지음, 송지현 옮김 / 시원북스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인지 발달에 도움을 준다는 종이접기!

종이접기를 좋아하는 아이 때문에 한번씩 집에서 종이 접기를 하는데요, 시중에 판매하는많은 종이접기 책들이 은근 어렵더라고요. 아이가 따라하려다가 짜증을ㅠㅠ 많이 냈어요. 좀 더 쉬우면서 금방 만들 수 있는 종이접기 책이 없나 고민하다가 이 책을 발견했어요.

5번만 접으면 빠르게 완성이라니!

그리고 그 완성된 작품이 저렇게나 풍부하다니~ 너무너무 신기했죠. 미취학 아동과 함께 보면 좋을 것 같은 종이접기 책입니다 :)





먼저 간단한 준비물과 간단한 종이접기 기호와 접는 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색종이도 15x15, 7.5x7.5, 4x4로 다양한 사이즈의 색종이가 준비되어 있어요. 어떤 크기의 색종이가 필요한지는 책마다 잘 소개되어 있어서 그대로 준비해서 만들면 된답니다. 종이접기 방법도 이렇게나 다양해요! 다양한 접기 스킬을 익힌 후 아이와 본격적으로 만들기에 들어가보아요~






'내가 요리사'라는 제목답게 다양한 요리 종이접기가 소개되어 있어요.

그 첫번째는 계란프라이~ 너무너무 귀엽게 생긴 계란 프라이입니다. 계란프라이를 정말 5번 안에 뚝딱 끝내더라고요? 이렇게 쉽게 접어지는지 몰랐어요. 색상만 잘 맞추면 멋진 계란프라이가 완성된답니다.







어떤 색종이를 준비해야할지 색상마저 정해준답니다.

크기도 알려주니까 그 크기에 맞는 색종이를 준비해보세요~








우리 아이가 너무너무 좋아하는 핫도그도 만들 수 있어요. 핫도그 빵은 물론이고 소시지까지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간단히 만들 수 있다니, 어린 아이라도 누구나 잘 따라할 수 있겠죠~ 보기엔 쉬워보여도 기본적인 종이접기 스킬이 많이 요구되기 때문에 아이들 종이접기 기본 실력 쌓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요. 이 책을 보시면 옆에 작은 눈금이 있어요. 이 눈금은 길이를 맞춰서 접어야 할 때 사용할 수 있어요. 덕분에 자도 필요없고 좀 더 깔끔한 종이접기를 할 수 있었답니다.







어려워 보이는 피자도 한 번 따라해보면 '별거아니네?' 이 말이 나올 수도 있어요. 저도 처음에 볼때는 어려워보였는데 한 번 따라해보니 너무너무 쉽더라고요. 아이도 금방 따라할 수 있을 정도의 난이도랍니다.








우리 딸이 너무너무 좋아하는 케이크도 종이접기로 만들어봅니다. 이렇게 귀여운 케이크를 종이접기 5번만에 만들 수 있어요. 이렇게 완성된 케이크는 소꿉놀이할 때 잘 활용할 수 있겠죠~ 이제 많이 컸다고 주방놀이를 많이 정리했는데 이 종이접기 책 덕분에 주방놀이 할 소품이 계속 생겨나겠어요 ㅎㅎ 5번만에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종이접기~ 오늘은 내가 요리사라고 외칠 수 있는 다양한 음식 종이접기로 즐거운 시간보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공유하기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