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우리 집 미니 채소밭 - 화분으로 시작해요
후지타 사토시 지음, 안미현 옮김 / 리스컴 / 2023년 5월
평점 :

시댁에 가면 작은 텃밭이 있어요. 거기서 상추도 뜯고 대파도 뜯고 했는데 사먹는 것과 다르게 뿌듯함도 느껴지고 아이도 너무 좋아하더라고요. 그 모습을 보고 저도 집에서 채소 키우기를 도전해보고 싶었어요. 화분만 키웠다하면 대부분 다 죽이는 똥손이라ㅠㅠ 쉽게 도전하기 힘들었는데... 이 책을 통해 다시 한 번 자신감을 키워, 화분 채소 키우기에 도전해보려고 합니다!

집에서 키우는 유기농 채소~ 은근 배울것이 많더라고요. 흙, 비료 고르는 것 부터 화분은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햇빛, 통풍, 물 관리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차근차근 배울 수 있었습니다. 흙이라고 다 같은 흙이 아니였고 적옥토, 퇴비, 부엽토, 왕겨숯 또는 버미큘라이트로 종류가 다양하더라고요. 저처럼 초보는 어떤 흙을 골라야 할지 아예 감을 못잡았는데 이 책을 통해 배울 수 있었네요.

매일매일 수확하는 채소로 상추가 소개 되어 있어요. 더위와 추위에 비교적 강하고 초보자가 재배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합니다. 시댁에서도 상추를 키우던데, 저도 한 번 키워보고 싶어요!
키우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씨뿌리기부터 솎아내기, 웃거름 주기 등 정성스럽게 기른 상추, 집에서 바로 뜯어 먹는다면 너무 좋겠죠~ 이게 바로 유기농 상추죠~

열매채소도 수확할 수 있습니다~ 방울토마토는 예전에 싹 피우고 모종까지 키웠는데 그 다음에 실패했어요 ㅠㅠ 어떻게 끝까지 키워서 수확할 수 있는지, 이번에는 확실히 배워서 꼭 수확하고 싶어요.

채소를 열심히 키우다보면 예상치못한 질병을 만날 때가 있어요. 열심히 키워놨는데 질병으로 죽으면 너무너무 속상하겠죠! 걸리기 쉬운 질병에는 어떤게 있는지, 질병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하는지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외에도 해충관리, 천연농약 만드는 방법도 있어요. 열심히 배워서 아이와 함께 싹을 뿌리고 열심히 키워, 수확해봐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