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 (본권 + 워크북) - 트로이, 트로이로!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10
토마스 불핀치 지음,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의 필수 고전, 그리스 로마 신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어린이 뿐만 아니라 어른들에게도 필수 고전이에요. 그리스 로마 신화에는 신, 요정, 영웅, 왕들의 이야기 뿐만 아니라 세계사, 서양 철학, 서양 문학, 예술 등을 이해하기 좋은 고전 중의 고전이랍니다. 제가 어릴때도 너무너무 인기 많았던 책 중 하나였고, 제가 어른이 되어서 다시 읽어도 너무너무 재미있는 책 중 하나랍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를 만화로 만들어 쉽고 재미있게 접할 수 있게 해주었고, 덕분에 여러방면으로 많은 지식을 얻을 수 있었어요.

이번에 읽어본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10권이랍니다. 10권 트로이, 트로이로!는 그리스와 트로이의 전쟁 이야기랍니다. 이들의 10년간의 긴 싸움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책이랍니다. 10권부터는 진짜 긴 싸움이 시작되기 때문에 정말 중요한 권 수 중 하나랍니다.







파리스와 트로이로 도망친 가장 아름다운 여자 헬레네. 헬레네 때문에 그리스에서는 옛 구혼자들이 모여 전쟁 준비를 시작합니다. 전쟁에 참여하고 싶지 않았던 오디세우스와 아킬레우스도 결국 참여하게 됩니다. 온 그리스의 내로라하는 무장들이 2년에 걸쳐 전쟁 준비를 시작했어요. 총 사령관 아가멤논을 시작으로 유명한 장군들이 모였답니다.

이들은 드디어 트로이로 출발하게 됩니다. 출발하는 과정도 쉽지만은 않았어요. 여러사람의 희생이 이어졌고 우여곡절 끝에 그리스 연합군은 트로이에 도착해요.










막상 트로이에 도착했지만 그리스 군은 누구하나 먼저 내리지 않았어요. 그 이유는 제일 먼저 트로이 땅을 밝는 그리스 군은 죽게 된다는 예언이 있었거든요. 과연 누가 트로이 땅을 밟았을까요, 그리고 그 예언은 과연 맞았을까요.








시간은 흘러 벌써 10년째 되던 어느 날, 아킬레우스는 예쁜 처녀 둘을 포로로 잡아왔는데요, 이 포로 때문에 아킬레우스와 아가멤논은 다투게 된답니다. 여자로 인해 싸우는 일이 참 많은 것 같아요. 지금 시대에는 이해하지 못할 일들이 참 많지만, 하나의 신화, 역사로 본다면 예전 모습을 조금이나마 이해 할 수 있겠죠.








올림포스 신들도 그리스 VS 트로이 편으로 갈라져 서로 다투었다고 해요.

과연 누가 누구 편을 들었는지, 다음 편이 정말 궁금해지네요!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는 워크북이 있어서 참 좋아요.

워크북으로 아이와 함께 내용을 다시 짚어보며 생각을 확장할 수 있답니다.


보면 볼수록 너무 재밌고 소장하고 싶은 책이에요.

1권부터 전권 다 소장해서 아이와 함께 두고두고 읽고 싶은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