옛날 옛날에 산고양이가 베스트 세계 걸작 그림책 26
도이 카야 지음, 기쿠치 치키 그림, 황진희 옮김 / 주니어RHK(주니어랜덤)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옛날 옛날에~ 마치 옛 이야기를 들려주는 할머니가 옆에 있는 것 같은... 그런 제목의 그림책입니다. 어린시절 엄마, 할머니는 이야기를 들려주실 때 '옛날 옛날에~'라는 말로 시작했어요. 옛날 옛날에라는 말을 들으면 오늘은 또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설레였죠. 제목 때문에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고 싶었습니다. 독특한 그림체로 어떤 이야기가 나올까 기대하면 읽었어요.









이 책의 주인공, 산고양이입니다. 산고양이는 과일이나 생쥐 같은 산의 생명을 먹고 산데요. 그 보답으로 노래 부르고 춤추며 느긋하게 살고 있답니다. 그저 행복해보이는 산고양이는 어느 날 갑자기 가 본 적 없는 세상이 궁금해졌데요. 그래서 마을에 내려가 보았답니다.

살랑살랑 바람이 부는 봄에 산고양이는 마을로 내려갔어요. 민들레 꽃씨가 함께 흩날리는데요, 그림이 참 따뜻하게 느껴지죠~ 봄이 물씬 느껴지는 색감이 너무 따스하게 다가왔답니다. 산고양이는 몸에 붙어있는 민들레 꽃씨를 하나하나 조심스레 떼어 내 따뜻한 흙 위에 살며시 놓아두었어요. 산고양이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지네요.







산고양이는 계속 걸었고 혼자 남겨진 아기 고양이를 발견한답니다. 엄마 고양이도 보이지 않고 그냥 보고만 있을 수 없어서 아기 고양이를 안고 산으로 돌아와요. 아기 고양이는 산고양이와 함께 너무너무 행복한 시간을 보냈어요. 그러는동안 하얀색이였던 아기 고양이는 노랗게 변했어요.









알고보니 고양이가 아니라 민들레 꽃씨라고 해요. 예전에 산고양이 몸에 붙어있던 꽃씨들의 형제라고 하네요. 이렇게 신기한 일이! 산고양이의 따뜻한 마음을 알게 된 산신령님이 산고양이를 위해 선물을 보내주었네요~ 믿기지 않는 꿈 같은 이야기를 이 책을 통해 만나볼 수 있었답니다. 작은 생명도 소중히 여기는 산고양이의 따스한 마음을 만나면서 우리 아이도, 저도 마음이 따뜻해지는 느낌을 받았어요. 생명의 소중함, 자연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