면역 특공대, 내 몸을 지켜 줘! 좋은 습관 기르기 3
요시무라 아키코 지음, 고향옥 옮김 / 미운오리새끼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너무너무 재미있게 읽고 있는 책 중 하나인 "좋은습관 기르기" 시리즈.

시리즈 3번째가 나왔습니다! 세균 따위 전혀 무섭지 않아!를 외치는 좋은 습관 기르기 제3탄, '면역 특공대, 내 몸을 지켜 줘!'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면역의 중요성을 깨닫고 면역을 올리기 위해 많은 것들을 실천하고 있어요. 손씻기, 골고루 먹기, 밖에서 뛰놀기, 아플 땐 쉬기, 잘 자기 등 기본적이지만 꼭 필요한 것들을 지키며 살아간답니다. 이 책에서는 어떤 중요한 좋은 습관을 알려줄까요? 어떤 내용으로 재미있게 내용을 전달할지 기대하며 읽어보았습니다!










면역 특공대는 엄마 배 속에 있을 때 엄마 몸에서 건너왔다고 해요. 아주아주 아기때부터 우리 몸에 있었던 면역 특공대! 엄마의 몸에서 건너왔다고 하니, 좀 더 책임감이 생기네요. 아이가 뱃속에 있었을 때 더 잘 챙겨먹고 더 건강을 챙길껄 조금 후회되었네요.



갓난아기였을 때 몸 속에 나쁜 균이 들어와도 괜찮았던 건 면역 특공대 덕분이라고 합니다. 면역 특공대는 우리 몸에서 나쁜 균과 열심히 싸운답니다. 그렇게 아가들도 바깥 세상에 적응하며 살아갈 수 있게 되었죠.









세균은 눈에 보이지 않을 정도로 아주아주아주 작답니다. 세균 크기를 점으로 찍어두었는데, 아마 그것보다 더더 작겠죠~ 아이에게 이 정도래~ 라고 말하니, 엄청 놀라더라고요. 돋보기로도 안 보인다니, 아이가 더더욱 놀랐답니다.










세균을 막기 위해 우리는 손씻기를 해야해요! 물론 양치질도요! 면역 특공대를 지키는 히어로로 변신~ 바로 뽀득맨이 되었어요. 우리는 면역 특공대를 지키기 위해 손을 씻어야 한답니다. 이번 책은 면역과 손씻기와 관련된 내용이었네요~

어떻게 손을 씻어야 하는지 그림으로 재미있게 알려준답니다. 코로나 때문에 이미 손씻기 교육을 많이 받았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책을 볼 수 있었어요. 요즘 코로나도 많이 없고 괜찮아지니 마스크도 벗고 다니고 손씻기도 대충 하려고 하는데 그런 아이에게 다시 한 번 손씻기에 대한 교육을 할 수 있었답니다. 손씻기가 왜 중요한지, 차근차근 알려줄 수 있어서 좋았던 책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