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 사계절 맛있는 솥밥 보양식
최윤정 지음 / 용감한까치 / 2023년 5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보기 좋은 떡이 맛도 좋다고, 어느 순간부터 밋밋한 백미밥이 아닌 알록달록 다양한 재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솥밥에 관심이 가기 시작했어요. 예쁜 솥밥 냄비에 다양한 재료를 넣고 예쁘게 만든 솥밥! 예쁘게 만든 음식을 먹으면 왠지모르게 내 몸까지 아끼는 느낌이 들어 그렇게 실천해보려고 합니다. 사실 저는 채소를 그다지 좋아하지 않아 마음 먹고 먹지 않으면 잘 안 먹게 되더라고요. 하지만 환경을 위해서도 내 몸을 위해서도 채소와 친해질 필요가 있겠다 싶어 맛있게 먹는 법을 배우려고 해요.

<사계절 맛있는 채소 솥밥 보양식> 책은 잡곡과 채식을 주제로 다양한 솥밥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어요. 나이들수록 건강을 챙겨야해서 그런지 채식에 관심이 많이 가는데, 그냥 채소만 먹는 것 보다 밥과 함께 훨씬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이 책을 보면서 이렇게 많은 솥밥 레시피가 있다는 걸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은 컬러로 솥밥 레시피를 나누었답니다. 컬러별로 나눠져 있다는게 꽤나 흥미롭더라고요. 컬러푸드라고 하죠. 어디선가 이 컬러 푸드에 대한 긍정적인 글을 본 적이 있어서 더욱 관심이 생겼어요.

화이트 채소는 면역력을 높여주고 몸속 노폐물을 배출해준다고 하고,

옐로 채소는 노화를 늦춰주고 소화 기능을 돕는다고 합니다.

퍼플 채소는 혈관을 맑게 하고 활성산소를 억제해준데요.

그린 채소는 피로를 풀어주고 세포 재생을 돕는 다고 하고,

레드 채소는 혈관 순환을 돕고 심장을 건강하게 만들어준다고 하네요.

컬러푸드의 다양한 효능을 살펴보니 벌써부터 몸이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어요.



저... 이 책보고 냄비 쇼핑했잖아요. 솥밥에 사용되는 냄비가 이렇게 많은 종류가 있는지 몰랐고 검색하면 할수록 다양한 솥이 나와서 구경하느라 시간가는 줄 몰랐어요. 돌솥이나 코팅 무쇠 냄비에 관심이 제일 많이 생겼고 코팅 무쇠 냄비를 하나 구매해보았어요. 추천 제품도 있어서 참고해서 구매했답니다.








이 책은 채식 위주라 고기 대신 식감을 낼 수 있는 솥밥 토핑도 소개되어 있어요. 평소에 고기를 너무 많이 먹는 거 같아 고기를 좀 줄여보려고 노력중이거든요. 이렇게 다양한 재료들이 고기 대신 맛을 낸다니, 요리 초보는 정말 신기했답니다.










기본 흰쌀 솥밥 만들기를 먼저 시작해보아요. 처음 솥밥을 만들어보면 가장 흔히 하는 실수가 완성된 솥밥의 밥알이 충분히 익지 않아 서걱거린다는 점이에요. 실제로 직접 해보니 솥밥 만들기가 쉽지 않더라고요. 매번 전기밥솥으로만 밥을 해먹다보니 밥짓는 것에 크게 관심이 없었는데 솥밥은 물 비율부터 시간, 뜸까지 신경써야해서 쉽진 않았어요. 다양한 솥밥을 만들기 위해서는 가장 기본적인 흰쌀 솥밥을 잘 만들어야 하니까 몇 번 지어 먹어봐야겠죠. 확실히 일반 전기밥솥 밥보다 솥밥이 맛있긴 맛있어요.








저는 버섯을 정말 좋아해서 버섯이 들어간 솥밥에 눈이 많이 가더라고요. 특히나 이 새송이버섯무솥밥은 무의 시원하고 달큼한 맛을 느낄 수 있는 솥밥이랍니다. 비쥬얼보세요~~ 보기만해도 군침이 도네요. 각 재료에 따라 물양을 어떻게 해야하는지, 시간은 어떻게 해야하는지 자세히 나와있어서 저같은 요리 초보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답니다. 이 책은 사진보는 재미도 있어요. 저는 요리책을 잡지책 보듯 심심할 때 가끔 보는데, 이 책은 사진도 너무 군침돌게 잘 나와서 심심할 때 찾아보게 되더라고요.








이렇게 다양한 잡곡과 채소가 곁들어진 밥을 먹다보면 내 몸이 좀 더 건강해지겠죠! 완전히 비건을 하겠다는 건 아니지만 가끔 내 몸을 위해 채식위주의 식단을 챙겨야겠어요. 이렇게 건강하고 다양한 채소 솥밥이라니, 밥만 먹어도 맛있고 든든하겠어요! 채식 위주의 식단에 관심있는 분들, 솥밥에 관심있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