뛰니까 살 맛 납니다
이종욱 지음 / 바이북스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이 책의 저자는 은행에서 32년 동안 근무한 분으로 열심히 직장생활 하는 도중 뇌출혈로 입원하게 되면서 재활을 위해 달리기를 시작했다. 그렇게 시작한 달리기는 마라톤 풀코스만 20번이 넘을 정도다. 달리기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이 책을 썼다고 하는데 진짜 달리기에 진심인 저자를 만나볼 수 있다. 저자는 50대라고 하는데, 어떻게 마라톤을 풀코스로 20번을 넘게 했으며 뒤늦게 시작한 달리기를 어떻게 이렇게 꾸준히 할 수 있었는지 궁금했다. 인생 2막을 시작하고 싶은 분들에게 희망적인 메세지를 주는 책으로 나도 긍정적인 힘을 얻고 싶어 이 책을 읽어보았다.








저자의 인생이 바뀌게 된 사건 중 하나인 뇌출혈... 뇌출혈로 인해 병원에 입원하면서 인생을 돌아보게 되었다고 한다. 그리고 어느 날 갑자기 자신감이 생겨 1km라도 달려보자는 생각에 마라톤을 하기로 결심했다고 한다. 정말 갑자기인 것 같았다. 그렇게 시작한 마라톤이 지금까지 이어져 온 것을 보면 의지가 대단한 분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저자는 은퇴 후에도 달리고 또 달렸다. 은퇴 후 고향에 내려가서도 마라톤에 참여했다. 마라톤을 위해 생활 패턴이 건강하게 바뀌었고 먹는 음식도 변했다. 제대로 건강관리가 시작된 것이다.이 책을 읽어보는데 진짜 그렇게 달리는 것이 좋을까 궁금해졌다. 요즘 많은 분들이 러닝을 취미삼아하고 마라톤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인다. 아가씨때는 나도 마라톤에 도전해보고 싶었고 할 수 있을거라 생각했는데, 지금은 나이들었고 운동도 꽤 오래 쉬어서 쉽게 도전해 볼 용기가 생기지 않았다. 하지만 이 책을 읽어보니 50대인 저자도 수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이겨내고 도전했는데, 더 어리고 건강한 내가 왜 두려워하고 도전하지 못하는지 반성하게 되었다. 그리고 할 수 있을거라는 용기를 얻었다.








많은 사람들이 인생은 마라톤이라고 말한다. 이 책은 진짜 인생을 마라톤처럼 사는 분의 이야기라서 그 말이 더 와 닿았던 것 같다. 꼭 마라톤 이야기가 아니더라도 저자의 인생 이야기를 읽으며 나이가 들어도 계속 도전할 수 있다는 긍정적인 기운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