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법 글자 설민석의 역사가 있는 동화 1
설민석 지음, 단꿈 창작 스튜디오 그림 / 단꿈아이 / 2023년 4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유명한 한국사 선생님, 설민석 선생님이 쓴 역사 이야기를 담은 그림책이랍니다. 설민석 선생님은 은근 아이들을 위한 책을 많이 썼네요. 이번에는 완전 유아를 위한 그림책으로 역사 속 인물이 떠오르게끔 하는 그림책이랍니다. 자연스럽게 역사 속 한 장면을 만날 수 있는 그림책으로 아이와 함께 이 그림책과 연결된 역사 속 인물이 누군지 알아맞춰 보는 재미도 있어요.






이 그림책의 주인공 귀여운 청개구리들! 청개구리는 청개구리라는 이름답게 할아버지 말을 듣지 않아요. 꽃을 밝고 다니고 박물관에서 뛰어다니고 식당에서 시끄럽게 해요.

이렇게 제멋대로인 이유! 바로 글자를 몰라서였죠...

안내판에 쓰여진 글을 읽을 수 있었다면 이렇게 제멋대로가 아니였을 텐데 청개구리들은 글을 몰라서 엉뚱한 행동을 했답니다.










할아버지는 글을 모르는 청개구리를 위해 배우기 쉬운 마법 글자를 만들었어요. 그리고 글을 알려주었어요. 글자를 알면 책을 읽을 수 있고, 책을 읽을 수 있으면 올바른 행동을 할 수 있답니다.








그렇게 청개구리들에게 글을 가르쳐 주시던 할아버지는 건강이 나빠졌고 앞도 보이지 않게 되었어요. 그런 할아버지에게 청개구리들은 할아버지가 책을 읽어주었던 것처럼 할아버지에게 세상을 읽어주었답니다. 이렇게 청개구리의 이야기를 들으니 떠오르는 인물이 한 분 있어요. 청개구리 할아버지가 마치... 세종대왕 같았어요. 글을 몰라 답답하게 살았던 백성들에게 쉬운 글을 만들어 준 "세종대왕"이 그 인물이랍니다. 할아버지가 청개구리들을 위해 마법 글자를 가르쳐주었던 것처럼 세종대왕도 백성들의 답답함을 풀어주기 위해 글자를 만들었어요.








뒷부분을 보면 '세종대왕'과 관련된 이야기가 쭉 나오는데요, 이 부분을 읽으며 역사 속 인물에 대해 한번 더 생각해 볼 수 있답니다. 아이들 눈높이에 딱 알맞은 역사 해설이라 쉽게 읽어볼 수 있어요. 재미있는 동화는 물론이고 역사 속 인물을 만나볼 수 있는 그림책이라 더욱 의미있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