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다를 후루룩 북멘토 그림책 12
희봄 지음, 김유경 그림 / 북멘토(도서출판)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바다 냄새가 나는 것 같은 그림책 , "바다를 후루룩"을 읽어보았습니다. 이 그림책에 나오는 배경은 포항 구룡포라고 해요. 포항 구룡포의 대표적인 음식, 모리 국수를 소재로 한 그림책이라고 하네요. 포항은 제가 사는 동네와 가까워 자주 찾아가는 곳인데 그곳이 배경이라 더욱 반가웠고 잘 몰랐던 모리 국수에 대해 알게 되어 좋았답니다.







아주 시원한 바다가 그려진 그림책이랍니다. 구룡포 앞바다를 표현했네요. 그곳에서 생활하는 분들의 모습을 그림책으로 만나볼 수 있었는데요, 포항 구룡포에서 생활하는 엄마 아빠는 아침 일찍 바다에 나갈 준비를 했답니다. 배를 타고 바다에 나가는 모습을 축제라고 표현했더라고요. 엄마 아빠의 작업복을 축제에 참여하기 위한 옷이라하고 뱃고동 소리를 축제의 시작이라 표현했답니다. 이렇듯 바다에서 생활하는 모습을 사랑으로 표현한 느낌이라 친근감이 느껴지고 마음이 따스해지는 느낌이었어요.





어부들이 그물로 다양한 바닷물고기를 잡으면 육지에서는 갓 잡아 온 물고기를 보기 좋게 담고 판매한답니다. 구룡포 앞바다에서 만날 수 있는 풍경이죠. 아이와도 가끔 바닷가 앞 시장을 방문하는데요, 바다의 냄새를 맡는게 좋고 다양한 물고기를 만날 수 있어서 저도 아이도 참 좋아해요. 생각난김에 조만간 또 방문해야겠네요!







이렇게 바다와 육지에서의 축제가 모두 끝나면 팔다 남은 해산물을 집에 챙겨온답니다. 그리고 큰 솥에 해산물을 다 넣어요. 양념을 하고 국수를 넣으면 바로바로 모리 국수가 완성된답니다. 모리 국수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친근하면서 맛깔나게 표현해냈답니다. 모리 국수, 어디선가 먹어보았는데 이름은 잘 몰랐거든요. 저도 이렇게 하나 알아가게 되네요. 아이와도 함께 먹어보고 싶어요! 그야말로 바다냄새, 사람냄새가 나는 그림책으로 바다의 넉넉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