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어나는 법
사이다 지음 / 모래알(키다리) / 2023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사이다 작가의 신작 <태어나는 법>을 읽어보았습니다. 독특한 그림체와 특유의 유머러스한 문체가 인상깊었답니다. 처음 이 책을 접했을 때 연필로 대충 그리고 대충 색칠한 듯한 그림에 왠지 친근감이 생기고 웃음도 나더라고요. <태어나는 법>이라는 제목도 어떤 내용이 나올지 상상이 안되었어요.

태어나는 법은 태어나는 다양한 생명의 순간을 담은 그림책이랍니다. 생명을 탄생을 재미있게 그려놓은 그림책이에요. 아이가 어떻게 태어나는지 직접적으로 알려주는 책은 아니지만 새 생명의 탄생을 응원하고 그 과정이 얼마나 희망차고 아름다운 일인지 알려주는 책이랍니다. 사랑하는 아이에게 읽어주거나 배속에 있는 아이에게 읽어줘도 좋을거 같아요.







태어날 곳을 찾아 하늘에서 내려온 생명들~

저 파란 아이의 존재가 생명인거 같아요. 생명들은 물에 둥둥 떠내려오기도 하고, 버스를 타고 오기도 한데요. 생명이 찾아오는 방법이 여러가지가 있죠~ 버스를 타고 오기도 한다는 부분에는 고양이가 그려져 있는데, 아마 고양이가 버스인거겠죠? 이런 독특한 상상 덕분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하는 거 같아요.







'하나의 세계를 부수어야 우리가 태어난다.'라는 글은 어딘지 모르게 마음이 웅장해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생명이란게 이렇게나 위대하다는 걸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답니다. 태어났다고 좋은 일만 있는건 아니라는 것. 태어난 후 항상 좋은 일만 있을 수 없다는 걸 말해주면서, 힘들지만 그래도 우리 곁에는 가족이 있다는 걸 말해줘요.

'우리가 태어날 때 엄마도 태어나지'라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은 아이의 탄생과 동시에 엄마도 새롭게 태어난다는 걸 말해주는거 같아서 뭉클했답니다. 엄마도 엄마가 처음이라, 정말 이 표현이 맞는거 같아요. 아이가 태어날 때 엄마도 다시 태어난다는거. 예전의 모습과는 다른 사람이 된다는 것. 부모가 되어본 분들은 다들 공감하실거에요.






어제의 힘든 일도, 어제의 고통도 이겨낸다면 우리는 다시 태어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 같아요. 잠시 회색으로 변할지라도 다시 태어나면서 파란 생명이 되고 날개까지 얻게 되는데요, 힘듬 속에서도 견디고 이겨낸다면 더 큰 희망이 생길거라는 응원을 받는 것 같았어요. 태어난다는 걸 이렇게 독창적이게 그려내다니! 읽으면 읽을수록 응원을 받는 그림책이었습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