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나예요 - 당당하게 세상을 살아가는 주문 스콜라 창작 그림책 55
수전 베르데 지음, 피터 H. 레이놀즈 그림, 김여진 옮김 / 위즈덤하우스 / 2023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는 나예요"라는 제목을 보자마자 이 책을 꼭 아이에게 읽어줘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우리 아이가 다른 사람들과 자신을 비교하지 않고 당당하고 멋지게 살아가길 바라기 때문에 꼭 이 책을 읽어주고 싶었습니다. 자녀가 '나'답게 살아가길 바라는 건 모든 부모가 같은 마음일거라 생각해요. 아이가 점점 커가면서 남들과 자신의 모습을 비교하더라고요. 누구는 그런데, 누구는 그렇게 했는데 라는 말이 이 아이가 벌써 이렇게 컸구나 하는 생각과 동시에 남들과 다른 내 모습에 스트레스 받지 않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답니다. 그래서 아이에게 나다운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주고 싶었어요.









이 책의 주인공을 보면 정말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가졌죠? 책 속의 주인공은 한가지 고민을 합니다. 어떤 날은 사람들이 나만 쳐다보는 것 같고, 어떤 날은 혼자가 된 것처럼 눈에 띄지 않아요. 이렇게 시작된 고민은 꼬리에 꼬리를 물어 왜 나는 사람들과 잘 어울리지 못하는지 고민하게 됩니다. 저도 어린시절 이런 고민을 했던거 같아요. 더 많은 사람들과 잘 어울리고 놀고 싶은데, 왜 나는 그러지 못할까 고민을 했답니다. 남들과 조금이라도 다른 모습이 있으면 그 모습을 숨기고 싶었고 남들과 같은 모습으로 보여지길 바랬었죠.


하지만 주위를 둘러보면 이 세상에 똑같은 건 하나도 없어요. 그렇기 때문에 있는 그대로의 나를 보여 줄 때 내 모습이 더욱 빛나는거 같아요! 나라는 존재가 얼마나 특별한지 그것을 깨닫게 될 때 이 세상 모든 것들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는거 같아요. 모든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 그 마음은 내 모습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는 것부터 시작되는 것 같아요.






이 책이 주는 메세지는 분명하더라고요. 나라서 소중하고 너는 너라서 소중하다는 거에요. 있는 그대로 서로를 존중하자는 메세지가 분명하게 담겨있답니다. 긍정적인 메세지를 주는 책이라 너무 좋은거 같아요. 아이에게 많이 많이 읽어주며, 아이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살아가길 바라봅니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