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는 내가 지킬 거야! 꼬마뭉치 마음그림책 2
크리스티 캉길라스키 지음, 이경혜 옮김 / 꼬마뭉치 / 2022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그린 듯한 장난스러운 그림체가 눈에 띄는 그림책을 읽어보았어요. 알록달록한 색과 독특하고 귀여운 그림이 이 책을 더욱 궁금하게 만들었답니다.

제목이 "엄마는 내가 지킬 거야!"인데요, 표지에는 아주 귀여운 꼬마가 기사 복장을 하고 있어요. 이렇게 엄마를 지키려고 하나 봐요. 늘 내 품에만 있을 거 같은 아이가 엄마를 지켜준다고 말하는데, 그 모습이 정말 사랑스럽네요. 우리 아이도 가끔 "내가 엄마를 지켜줄게"라는 말을 하는데 그럴 때마다 정말 꼭 껴안고 뽀뽀해 주고 싶을 만큼 사랑스러워요.






주인공 '꼬마 기사'랍니다. 아이를 밑에서 바라보도록 아주 크게 그려놨는데, 이 모습이 좀 든든해 보이네요. 본인을 아주 힘센 기사라고 소개하며 칼도 있고 방패도 있다고 합니다. 칼과 방패는 임금님이 먼 길 떠나시며 준거라 해요.

임금님이 안 계신 동안 왕비님을 지키는 흑기사가 될 거라 말합니다. 아무래도 임금님은 아빠인 거 같고 왕비님은 엄마인 거 같아요.





꼬마 기사는 왕비님을 지키기 위해 여러 가지 준비를 합니다. 그리고 어디서 나타날지 모르는 용에 맞설 준비를 합니다. 이럴 때 아이의 상상력이 정말 대단한 거 같아요. 진짜 도시에 용이 있을 리는 없고... 아이의 상상으로 만들어 낸 거 같아요. 이렇게 다양한 용을 상상하다니, 역시 아이들의 상상력은 어른들의 상상력보다 훨씬 대단한 거 같네요.




왕비님은 꼬마 기사를 위해 요리를 해주었어요. 기사 잠옷을 입을 때도 왕비님이 도와줬답니다. 책 앞부분에서 왕비님을 지키기 위한 꼬마 기사의 모습은 꽤나 든든했는데 집에서 왕비님의 요리를 기다리고 옷 입는 걸 도움받는 모습을 보니 아이는 아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러면서 아이는 아직 부모님의 지킴과 돌봄을 받아야 한다는 걸 느꼈답니다. 귀여운 꼬마 기사처럼 우리 아이도 '벌써 이렇게 다 컸다니'라는 생각을 할 때도 있지만, 한 편으로는 '아직 내가 지켜줘야 할 아이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아이는 즐겁게 읽고 엄마인 저는 약간 뭉클하기도 했어요.







<엄마는 내가 지킬 거야!>에는 독후 활동지도 있어요. 누리과정과 연계하여 할 수 있는 독후 활동이랍니다. 그림을 보고 어떤 생각이 들었는지 대화해 보고 주인공과 같은 모습을 그려보기도 해요. 이렇게 독후 활동까지 끝내면 더욱 이 그림책에 빠져들 수 있을 거 같아요. 꼬마 기사의 용감한 행동을 아이와 함께 읽어보세요. 아이가 좀 더 자랐다는 걸 느낄 수 있을 거예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 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