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포는 바빠
하이디 매키넌 지음, 홍명지 옮김 / 작가와비평 / 2023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와 저는 고양이를 좋아해요. 여러가지 여건상 고양이를 직접 키우진 못하지만, 같이 고양이 사진을 보고 지나가는 길 고양이를 봐도 그냥 지나치지 못해 한참을 바라본답니다. 아이의 이모가 고양이를 키우는데, 영상통화를 하며 대리만족을 느끼곤 해요. 이렇게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라, 이 그림책은 아이에게 너무나도 행복감을 주었어요. 그림만봐도 사랑스러운 고양이 포포를 만날 수 있는 그림책이랍니다


.







 

포포는 회색 고양이랍니다. 엄청 부드러운 회색 털을 가지고 있데요. 포근포근한 회색 털이라고 표현했는데, 포포가 옆에 있다면 직접 만져보고 싶어요~ 얼마나 부드러운지 궁금해요! 고양이를 잘 만지는 우리 딸은, 친구 집 고양이와도 친해져 고양이를 앉아주고 만져주는데요, 그럴때마다 "엄마~ 털이 너무 부드러워요~"라는 말을 한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털을 가졌다는 포포는 실제로 존재한다면 우리 아이에게 엄청나게 사랑 받을 거 같아요.

 










포포의 하루는 바빠요. 포포는 책도 읽고요, 마당도 가꾼답니다. 취미가 아주 많은 고양이라고요~ 포포는 친구도 많아요. 포포 옆에 쥐들이 모여있는데, 포포는 가만히 있네요~ 고양이는 생쥐를 잡아야 하는데, 포포는 친구들이라고 소개하고 있어요. 아이는 "엄마~ 포포는 고양이라서 생쥐 먹는거 아니야?"라고 물어보더라고요. 아이 눈에는 고양이와 생쥐가 친구라는 것이 너무 신기한가봐요.

 









 

포포는 하루종일 바쁜 시간을 보냈답니다. 그리고 잠을 자기 위해 인사를 하는데.... 포포는 잠들지 않았네요~ 밤에도 사고를 치는 말썽쟁이 포포~ 이런 귀여운 모습 때문에 아이들이 즐거워 할 거 같아요.



포포의 하루를 상상하며 아이와 함께 이 책을 읽어보았답니다. 진짜 포포를 만나보고 싶다는 딸... 사고뭉치 포포지만 미워할 수 없는 너무 사랑스러운 존재네요. 고양이를 좋아하는 아이라면 이 책을 무조건 사랑할 거 같아요.



이 책을 다 읽고나니 포포의 모습이 꼭 우리 아이들 모습 같았어요. 너무나 사랑스럽고 귀여운 모습, 예측이 안되는 행동, 혼자서도 잘 노는 모습이 꼭 아이 같죠~ 고양이와 좀 더 친해지고 싶은 아이들과 함께 이 책을 읽어보면 좋을거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