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만을 위한 선물 피카 그림책 3
프란체스카 피로네 지음, 오현지 옮김 / FIKAJUNIOR(피카주니어)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전 세계 유아동 분야 베스트셀러, '매일매일 행복해' 프란체스카 피로네의 신작 <너만을 위한 선물> 그림책을 리뷰해봅니다. 책 표지 앞에 설명되어 있듯이 '남을 배려하는 마음가짐과 나눔의 기쁨을 깨닫게 하는 이야기' 랍니다. 아이에게 이런 따뜻한 마음을 알려줄 수 있는 기회라 제가 더 기대되는 책이였어요.







주인공은 귀여운 꼬마 돼지! 배경은 추운 겨울이랍니다.

마침 날씨가 추워지고 있고, 곧 겨울이 다가오기 때문에 계절감도 딱 맞는 그림책이였어요. 저는 대체로 아이에게 계절에 맞게 그림책을 선택해요. 가을에는 가을에 맞는 책, 겨울에는 겨울에 맞는 책을 보여주는데 그런 의미에서 정말 잘 선택한 책이죠. 곧 다가올 계절이라 더욱 이해가 되는 책이 될 거 같았어요.






꼬마 돼지는 다락방에서 털실 뭉치를 발견하고 스웨터를 짜겠다 결심합니다. 그런데 본인 스웨터를 짜기도 전해 친구들에게도 털실을 나눠줄 생각을해요. 친구들에게도 한 명 한 명 찾아가서 털실을 나눠주기 시작해요.

이 모습을 보니 겨울에 연탄봉사하는 분들이 생각나더라고요. 도시락 봉사 하는 분들도 있고요. 이웃을 위해 작은거라도 나누는 분들 때문에 세상에 아직 따뜻하다고 느껴집니다. 아이가 태어나기전, 아이가 자라면 같이 봉사활동을 다니고 싶다고 생각만 했고 직접 실천하진 못했어요. 한동안 잊고 살다가 이 책을 보니 저의 그런 결심이 다시 떠오르더라고요. 왜 그동안 잊고 지냈을까요. 조금만 둘러보면 나눌 수 있는 이웃이 정말 많은데 너무 욕심내며 살았나 반성하게 되었습니다.





열심히 털실 뭉치를 나눠주다보니, 정작 꼬마 돼지 본인을 위한 털실 뭉치가 없다는 걸 깨달았어요. 꼬마 돼지는 슬퍼했어요.


하지만 친구들이 남은 털실로 꼬마돼지의 스웨터를 만들어 옵니다. 심지어 여러가지 색을 섞다보니 더 예쁜 스웨터가 만들어왔어요~~!! 나눔을 하다보면 정작 내가 손해보는 느낌이 들 때도 있을 거에요. 하지만 곧 더 좋은 것으로 돌아올때가 있고, 나눔 그 자체로 행복함을 느낄 수 있어요. 혼자 털실로 스웨터를 만들었다면 혼자 행복하고 끝이였겠지만, 털실을 나눠 가지면서 더 큰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는 거! 아이에게 너무너무 알려주고 싶었어요~

아이도 아직 다 이해하진 못하지만 점점 더 나눔의 기쁨을 느끼는 날이 오겠죠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