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2주 여행, 초록이 꽃피는 충청도 532 - 161개의 스팟, 매주 1개의 당일 코스, 월별 2박 3일 코스와 스페셜 여행지 소개 52주 여행 시리즈
김보현.김건우.김주용 지음 / 책밥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아이가 커갈수록 같이 여행다는게 너무너무 즐거워요. 자주는 아니더라도 시간이 생기면 아이와 이곳저곳 다니는데, 여행을 다니면 다닐수록 우리나라에 사계절이 있다는게 너무 감사하더라고요. 매계절, 매달, 매주 변화하는 계절의 모습을 보는게 아름답고 계절마다 즐길 수 있는 여행테마가 다르다는게 매번 흥미롭고 기대되더라고요. '52주 여행 시리즈'는 1월부터 12월까지 매주 그때 시기에 딱 맞는 여행지를 소개해주고 있어요. 제가 딱 원하는 책이였어요! 지역별로, 계절별로, 테마별로 나눠져 있어서 딱 원하는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답니다.



1월부터 12월까지여행지가 나눠져 있는데 테마별로 여행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정리가 잘 되어 있더라고요. 인생 사진 찍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여행지, 꽃놀이하기 좋은 곳, 문화유적을 찾아가는 여행, 먹방 여행! 본인이 원하는 여행스타일을 선택해서 방문해보자고요 +_+










지금 계절이 가을이라 가을 여행지를 살펴보았어요. 10월 셋째 주 추천 여행지로 '백마강'이 나왔어요. 코스모스와 억새를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해요. 아름다운 코스모스와 은색으로 반짝이는 억세를 보면 마음이 더욱 넉넉해질거 같은 기분이 들어요.







주변 볼거리와 먹거리도 작게 추천되어 있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니까 맛있는 것도 많이 먹어야죠~ 10월 셋째 주 추천하는 먹거리로 '장원 막국수'가 나왔는데 시골집을 개조해 만든 식당으로 대기 인원이 꽤 된다고 해요. 편육이랑 막국수를 맛 볼 수 있다니 ㅠㅠ 벌써 군침이 나오네요. 꼭 한 번 방문해보고 싶어요.







두번째 추천 장소는 '칠갑산과 천장호 출렁다리'에요. '콩밭 매는 아낙네야~'라는 노래 아시죠? 그 노래 제목이 <칠갑산>이에요. 이 칠갑산이 바로 추천 장소였답니다. 그런데 솔직하게 칠갑산 정상은 조망이 좋지 않은 산이라고 소개해놨더라고요. 정말 솔직한거 같아요. 가을은 아무래도 등산하기 좋은 계절이라 꼭 한 번 가보고 싶어요.








세번째 추천장소는 '공간태리'에요. 너무 신기하고 독특한 U자 모양의 건물이랍니다. 건물 사진 하나만으로도 궁금한게 많아지는 장소랍니다. 날씨가 좋은 가을에 저 공간에 앉아있으면 너무너무 행복할 거 같아요.



개인적으로 충정도는 많이 가보지 않은 곳이라 더 기대됩니다. 매주 색다른 매력을 지닌 충정도로 다가오는 주말에 여행을 떠나고 싶네요. '52주 여행' 책, 개인적으로 너무 마음에 들고 다른 지역 책도 하나하나 소장하고 싶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