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기 하마 덩 책고래마을 41
한메산 지음, 세상에서 그림 / 책고래 / 2022년 9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한 편의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아기 하마 덩> 그림책이예요. 그림이 너무 실감나는 애니메이션 처럼 되어 있어서 놀라웠는데, 찾아보니 부산시 연제구 실감콘텐츠 상영관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언젠가 한 번 찾아가서 보고 싶어요. 사랑스럽고 귀여운 '아기 하마 덩'을 실감콘텐츠로 만나면 더욱 책 내용이 기억에 남을 거 같고 즐거울거 같아요.

 









주인공인 아기 하마 덩은 엉덩이에 똥 모양 꼬리가 달려서 태어났어요. 친구들이 '똥꼬리 하마 덩'이라고 놀렸답니다. 한참 '똥' 말만 들어도 웃을 나이라서 '똥고리 하마 덩'이라는 말에 아이는 자지러지게 웃더라고요. 대체 왜...? ㅎㅎㅎ 어른의 생각으로는 왜 웃기지 싶은데 아이는 똥이라는 말이 너무너무 웃긴가봐요. 그래서 '아기 하마 덩'을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집중해서 보더라고요.











아기 하마 덩은 친구들이 놀려서 무척 슬프고 외로웠어요. 그래서 꿀벌 윙위의 도움으로 해파리 마녀를 찾아 도움을 받을 거에요. 아기 하마 덩은 용기를 내어 모험을 떠났는데, 그곳에서 무서운 큰 뱀을 만나기도 하고 집채만한 바위를 만나서 깔릴 뻔도 하고, 공룡도 만나고 상어도 만나요. 정말 순탄하지 않은 모험이에요. 지친 덩은 집에 돌아가고 싶었는데, 꿀벌 윙위의 용기와 희망으로 다시 용기를 내어 모험을 떠난답니다. 아이에게도 분명 힘들고 어려운 순간이 올거에요. 그럴때 힘을 주는 엄마가 되고 싶더라고요. 저도 아이에게 "힘내 넌 할 수 있어. 난 널 믿어."라는 말을 많이 해줘야겠다 다짐했어요.

 










우여곡절 끝에 해파리 마녀를 만난 덩! 엉덩이에 있는 똥꼬리를 없애고 싶다고 말하는데 해파리 마녀는 놀라운 말을 해요.

"덩아, 세상에서 하나밖에 없는 그 멋진 꼬리를 왜 바꾸려 하니?"

이 말에 제가 띵-하더라고요. 남들과 다른 외모 때문에 고민하고 바꾸려고 했던 제 모습도 반성하게 되었어요. 그리고 아이에게도 넌 이 세상에 유일한 한 사람이고 있는 모습 그대로 사랑스럽고 아름답다는 말을 해주었답니다.

모습이 조금 다르면 어때요. 그 모습 그대로 사랑할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좋겠어요. 아이의 자존감을 세워주고 싶어 많은 고민을 하는데, 이런 말 한마디가 아이에게 용기를 주고 자존감을 높일 수 있다는 생각을 합니다. 앞으로도 아이 있는 모습 그대로를 사랑해주고 소중하다는 말을 많이 해줘야겠어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