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패션 베이킹북 - 인기 홈베이킹 유튜버 올드패션 베이커리의 투박하고 이국적인 디저트 레시피
이수정 지음 / 책밥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예전부터 베이킹에 대한 로망이 있었어요. 그래서 서툰 솜씨로 베이킹에 도전해 보았어요. 시간 때문에 자주 하진 못하지만 가끔 아이와 엉망진창 베이킹에 도전해 본답니다. 이 책을 선물받고 펼쳐보았을 때 정말 좋아서 손뼉을 쳤어요. 제가 좋아하는 '화려하진 않지만 맛있고 알찬' 홈베이킹 레시피가 담겨있었거든요. 요즘은 모양이 화려하고 알록달록한 베이킹 레시피가 많이 쏟아져 나오는데 아직까지 실력이 부족한 저로서는 힘을 뺐지만 멋스러운 올드패션 베이킹 레시피가 필요했어요. 저 같은 베이킹 초보도 편하게 볼 수 있는 책이라 너무 좋았어요.







바삭바삭 '쿠키' 다양한 쿠키 중 제 눈길을 사로잡은 건 '모카 비스코티'에요.

비스코티는 이탈리아어로 '두 번 굽는다'라는 뜻이랍니다. 바삭함을 넘어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이 매력적이랍니다 :) 선물용으로도 정말 좋을 거 같아요. 예전에 비스코티를 만들어 본 적이 있는데 오랜만에 레시피를 보니 추억이 새록새록 떠올랐어요. 자세한 설명과 그림으로 쉽게 따라 할 수 있어요!






한 번씩 너무너무 먹고 싶고 생각나는 '스콘' 식사 대용으로도 좋은 스콘이랍니다. 이 책에는 다양한 스콘 레시피가 있어요. 그중에서 제 픽은 '애플 시나몬 스콘' 집에 사과가 많이 남아있어서 만들어 먹으면 정말 좋을 거 같아요. 구운 당일 먹어야 제일 맛있는 스콘이라 집에서 만들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우리 아이가 저에게 특별히(?) 부탁한 '휘낭시에' 휘낭시에 비싼 건 어떻게 알고... 가게 가면 휘낭시에를 너무 좋아하고 잘 먹어요. 비싼 휘낭시에... 제가 집에서 만들어줄 거예요! 휘낭시에는 금괴처럼 생겼다고 붙여진 이름으로 플레인도 정말 맛있어요. 다음 날까지 맛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개발한 레시피라니 ㅠㅠ 이건 꼭 먹어야 해요. 재료가 다 있기 때문에 만들어볼 거예요.







화려하진 않아도 멋들어진 '케이크'도 만날 수 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런 심플한 케이크를 좋아해요. 특히나 먹을수록 매력적인 당근케이크 레시피를 만날 수 있어서 좋았고 순우유 케이크는 먹어도 먹어도 계속 들어가기 때문에 마성의 케이크로 정말 좋아해요. 이 레시피를 보니 케이크 틀을 얼른 구매해야겠더라고요!

열심히 책을 정독하다 보니 그냥 두고 볼 수가 없더라고요.

열심히 따라 해보려고 재료도 주문했어요 +_+

한 페이지 한 페이지 넘겨가며 열심히 만들어볼 거예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