욕심꾸러기 삼각형 I LOVE 그림책
마릴린 번스 지음, 고든 실베리아 그림, 신형건 옮김 / 보물창고 / 2022년 10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욕심꾸러기 삼각형 책은 제법 글밥이 있는 책이더라고요. 내용들이 하나같이 이어지면서 반복되는 부분이 있기 때문에 아이가 집중해서 읽을 수 있는 책이였어요. 도형에 대해서 배운 아이였지만 이 도형들이 우리 생활에 어떻게 활용되는지에 대해서는 대화를 안 해봤기 때문에, 내용이 신선하게 다가오더라고요.








처음엔 삼각형으로 시작해요. 지붕이 되기도 하고, 다리를 받쳐주기도 하고, 배의 돛이 되기도 하고 달콤한 케이크가 되기도 하는 삼각형. 그 외에도 삼각형이 어디에 보이는지 아이와 이야기를 나누었죠. 엄마가 먹는 김밥도 삼각형이라고 하더라고요. 아마 삼각김밥을 말하는거겠죠? ㅎㅎ 

이렇게 많은 곳을 다니던 삼각형은 어느날 불만이 생겼어요. 늘 똑같은 일을 하는 건 따분하다며 변신 마법사를 찾아가 변 하나와 각 하나를 더 갖고 싶다고 했죠.

변, 각이라는 개념을 아이가 처음 들어봐서 열심히 설명해주었답니다. 아이에게 새로운 개념을 알려주게 되어서 좋았어요.







 

삼각형은 사각형이 되었지만 잠시 행복했다가 또 불행해졌어요.

그래서 또 바꿔달라고 했답니다. 그렇게 오각형도 되고 육각형이 되고 .... 그러다가 너무 많은 변과 각이 생겨서 더이상 몇 각형인지 알아볼 수 없게 되었어요. 변들이 너무 많으니 균형을 잡기 힘들었고 친구들도 피해다녔데요. 그렇게 모양은 원래의 모습을 그리워하게 되고, 결국 삼각형으로 돌아가게 된답니다.








수학동화인데 뭔가 교훈이 있더라고요. 원래의 모습도 좋고, 쓸모있다는 걸 말해주는거 같았어요. 아이도 집에서 여러가지 모양을 만지고 놀는데 정작 그 모양이 무엇인지 잘 모르고 놀았어요. 이번에 이 책을 읽으면서 이 모양은 어떤 모양인지 맞추며 알아가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신체로도 모양을 만들수 있다는 걸 왜 몰랐을까요? 이 책을 통해 신체로도 모양을 만들 수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아이와 직접 만들어보는 시간도 가졌어요. 심화학습으로 아이와 종이 접기를 해보거나 만들기 놀이를 해보는 것도 너무 좋을거 같아요 :)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