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존중해 주면 안 돼? 국민서관 그림동화 259
클레어 알렉산더 지음, 홍연미 옮김 / 국민서관 / 2022년 8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이 너무너무 끌려 읽어 본 '나도 존중해 주면 안 돼?' 책이예요. 아이에게 존중에 대해서 존중 받는게 무엇인지, 존중을 어떻게 받아야 하는지 알려주고 싶어서 읽어보았어요.

 







 

알록달록한 그림이 너무 마음에 드는 그림책이랍니다.

책 내용은 까맣고 동그란 퐁퐁이들이 주인공이예요.

퐁퐁이들은 새로운 친구가 있는 곳으로 모험을 떠났어요.

그곳에서 친구를 만나게 되는데, 그 친구가 퐁퐁이들이 귀엽다며 

마음대로 얼굴을 만지고 꾹꾹 누르고 꼬맹이라 말해요.

 






퐁퐁이는 친구의 이런 행동이 마음에 들지 않아요. 

나는 꼬맹이가 아닌데 꼬맹이라 부르고, 

아프지 않은데 아파보인다 하고,

볼을 마음대로 만지는 것도 마음에 들지 않아요.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스러웠는데, 다른 자갈 친구가 다시 가서 솔직한 내 마음을 말하라고 합니다.

 







친구에게 자신의 마음을 솔직하게 말하는 퐁퐁이!

퐁퐁이의 말에 다른 친구는 미안하다며 사과합니다.

이렇게 퐁퐁이는 자신을 존중하는 법을 배웠어요!

 

 

이 책을 읽으면서 제 자신도 반성했어요.

저도 아이에게 허락없이 귀엽다며 만지고 존중하지 않는 말을 많이 했었어요.

하지만 어린이도 어른처럼 존중받고 싶어한다는걸 이 책을 통해 확- 깨달았어요.

아이에 대한 존중을 생각하지 않고 마음대로 행동했던 제 모습을 반성하게 되었답니다.
 

 

아이가 존중받는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 저부터 아이를 존중해야겠더라고요.

아이에게도 나를 존중하지 못하는 사람에게 '나를 존중해주세요.'라는 말을 할 수 있도록 

이 책을 읽으며 알려주었답니다.

 

존중에 대해 아이에게 알려주고 싶다면 <나도 존중해 주면 안돼?> 라는 이 책이 많은 도움이 될 거 같아요!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직접 읽고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