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팸 요리 101 - 간단한 집밥부터 근사한 홈파티 요리까지
호멜 푸즈 지음, 고은주 옮김 / 북카라반 / 2022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올해도 명절선물로 스팸을 받았어요. 매년 스팸선물은 빠지지 않고 받는 거 같아요. 따뜻한 흰밥에 스팸은 누구나 좋아할만한 조합이지만, 매번 그렇게만 먹을 순 없잖아요...? 스팸을 더욱 맛있게 먹기 위해 스팸 제조사 호멜 푸즈가 엄선한 스팸 레시피북을 읽어보았어요. 이 책을 보고나면 스팸과 더욱 친해질거에요!


스팸 요리 101은 아침 식사, 파티용 애피타이저와 간식, 점심식사, 저녁식사, 셰프의 고급 요리로 파트가 나눠져 있어요. 솔직히 이 책을 보기 전에는 스팸으로 무슨 다양한 요리가 나오겠어? 라고 생각했는데, 책을 보니 정말 다양한 요리로 만들 수 있더라고요! 스팸의 변신이랄까요?







아침 식사로 활용되는 스팸에는 빵에 스팸을 곁드린 요리도 있었고, 간단한 주먹밥 요리도 소개되었답니다. 생각보다 쉽게 따라할 수 있는 요리가 많았어요. 위의 사진에 보이는 '우에보스 스팸 체로스'도 달걀과 토르티야가 있다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답니다 :-)






어디서 본 듯한 '스팸 프라이'에요. TV에서 본 거 같은데 이렇게 스팸 요리책에서 만나는 더욱 특별한 간식인거 같아요. 튀김용 땅콩기름을 사용하던데 왠지 칼로리는 높을거 같지만 엄청 맛있을거 같아요!






마지막 파트에는 전 세계 셰프들이 보여주는 스팸 요리가 나온답니다. 고급 레스토랑에서 만날 수 있는 스팸요리라리! 스팸이라하면 뭔가 저렴한 요리(?) 느낌인데, 스팸이 이렇게 고급스럽게 변하다니! 신기하면서도 꼭 만들어 먹어보고 싶더라고요. 특히나 위의 사진에 있는 쿠캣이 만든 '스팸 라이스 팬케이크'는 아이도 잘 먹을 거 같아요~



스팸으로 이렇게 다양한 요리가 가능하다니!

너무 신나네요~~!!










*출판사로부터 도서를 제공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